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바이오알앤디는 명문제약이 23% 지분을 보유한 기업입니다.게시글 내용
바이오알앤디, 명문제약과 “바이오리액터 EPO 기술이전계약" 체결낙서장
2010/01/30 20:05
http://blog.naver.com/gentecbio/120100733766
바이오알앤디는 세계 최대의 바이오의약품인 EPO의 상용화를 위하여, 명문제약과 “바이오리액터 EPO 기술이전” 독점계약을 체결하였다.
EPO는 세계적으로 현재 120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향후 시장전망도 연평균 7~1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EPO는 고부가가치 의약품으로 신부전증, 빈혈, 자사수혈, 항암제투여,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등의 치료에 쓰이고 있는 재조합 단백질의약품이다.
더욱 주목할 것은, 명문제약에서 도입하게 되는 EPO 상용화 기술은 최신기술인바이오리액터 배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EPO의 제조원가가 저렴하고 품질이 향상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EPO 최종제품에 안정제로 보통 사용되고 있는 혈청알부민을 첨가하지 않기 때문에, 혈청에서 기인되는 부작용 등을 염려할 필요가 없는장점도 있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EPO제품은 바이오리액터가 아닌 롤러배양으로 제조되었으며, EPO 최종제품에는 안정제로써 혈청알부민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명문제약은 경쟁력 있는 바이오리액터 EPO 제품을 가능한 한 신속히 발매하여 국내 EPO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EPO 시장을 점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술도입원인 ㈜바이오알앤디(BIO R&D Co., Ltd., 대표이사 박장현)는, 지난해명문제약에서 지분 투자한벤처기업과 공교롭게도 상호가 동일한 서울 소재의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재조합 단백질의약품 및 항체의약품의 개량 바이오시밀러(advanced biosimilar) 상용화 기술과 경구용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알앤디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용화 기술을 국내와 해외에 기술이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베트남의 최대 바이오 국영기업인 VABIOTECH에 기술이전사업을 진행 중인 기술력이 인정된 유망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명문제약은 본 “바이오리액터 EPO 사업화”를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바이오사업에 본격 진출하여, 중기적으로는 사업성에 중점을 둔 개량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의약품을 개발하고, 장기적으로는 블록버스터인 바이오 신약까지 개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