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WHO 사실상 확산 포기 !!신종플루에 대한 감염단계가 6단계로 상향조정되면서 백신 방역 테마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진 상태이며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수 있다 관련주로는
일신바이오,대한뉴팜, 파루, 이-글벳, 제일바이오, 중앙백신, 중앙바이오텍, 동부하이텍, 녹십자, 에스텍파마, 대성미생물, 고려제약, 에스디, 화일약품, 한국콜마, 알앤엘바이오, 씨티씨바이오, 녹십자홀딩스, 경동제약, 보령제약, 유한양행, 일성신약, 팜스웰바이오, 코미팜등을 들수있다
국내 7월14일현재561명 돌파!!
7월11일현재432명 돌파!!
7월9일 현재 347명 돌파!!
7월8일 현재 333명 돌파!!
7월7일 현재 307명 돌파!!
7월6일 현재 286명 돌파!!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제 보십시요!! 아직은 피부로 못 느끼지만 500명 , 1000명, 5000명 넘어가면
장난이 아닐 겝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간다는 예측이겠지요!!
녹십자 화순공장에서 백신 생산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바야흐로 세계는 백신전쟁에 들어 간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럼 그 백신을 어디다 보관하죠? 바로 초저온 냉동고를 제조하는
일신바이오베이스 꾸준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바이오제약 분야에 진출을 천명함에따라
더불어서 초저온 냉동고 수요도 폭증하게 될것 입니다.
즉 , 꿈을 먹고 사는 기업입니다.
[생생코스닥] 일신랩 “사명 바꾸고 해외매출 집중”
일신바이오베이스로 변경
사명에 ‘바이오’가 들어간 기업은 코스닥에서만 24개, 거래소와 기타법인을 통틀어 167개다. 바이오장비 전문업체 일신랩(대표 홍성대)이 지난 2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일신바이오베이스’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무늬만 바이오인 기업도 적지 않은 상황에서 혹여 바이오 테마에 편승해 주가를 띄워보고자 한 것은 아닐까.
이 회사 정병율 경영지원본부장(CFO)은 26일 “주가를 올리려고 했으면 장중에 공시를 내지 않았겠느냐”고 즉답했다.
이 회사가 이름을 바꾼 데는 사연이 있다. 1994년 설립된 일신랩은 실험실이나 연구소에서 연구용 장비로 쓰이는 ‘초저온 냉동고’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업체다. 사명의 ‘랩’은 실험실(Laboratory)을 뜻하는 ‘lab’이지만, 주방용 랩(Wrap) 생산업체로 오해하는 일반인과 주주가 꽤 많았다. 심지어 중국음식점으로부터 “랩을 도매로 살 수 있느냐”는 문의전화까지 왔다고 한다.
사명 변경은 국내 주주에게 바이오장비 업체임을 확실히 인식시킴과 동시에 실험실용 장비 이미지의 한계를 벗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세계로 뻗어가고자 하는 시도이기도 하다.
세계 초저온 냉동고 시장은 2015년 24억100만달러(2009년 18억10만달러 추정)가 예상되며 일신랩의 시장점유는 아직 미미하다. 국내 시장조차 영국 에드워드, 일본 산요 등 외산 업체가 80%를 점유하고 일신랩이 나머지 2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외산 장비가 주도하고 있다.
정 본부장은 “수주건으로 앞으로 4건 추가 공시할 예정”이라며 “러시아에 2기가 수출됐고, 불가리아 오스트리아로부터 추가 발주가 계속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한 “국내 관공서에 납품하며 인정받은 기술력을 해외에서 인정해 앞으로 해외 매출을 전체 매출의 40%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2분기 실적과 관련해 “상반기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좋으며 양호한 실적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실적과 전망
1. 영업노력 등에 힘입어 실적 개선
- 고객관리 노력 및 영업력 강화로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실적 증대되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차익 등으로
순이익 증가.
- 초저온냉동고, 동결건조기 등이 미국 조달청에 조달제품으로 등록되어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에 진출.
- 주력제품인 초저온 냉동고, 동결건조기 부문에서 국내시장의 약 13%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외산제품이
나머지를 점유하고 있음.
2. 산업 성장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세 기대
- 바이오산업의 유망성, 정부의 바이오산업 연구개발 기구 및 인프라 확충사업 중시로 바이오장비 매출 신장세 기대.
- 미국 연방정부 납품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계약자로 등록될 경우 최대 20년까지 안정적인 실적 및 수익이 기대.
- 낮은 부채비율과 높은 유동성을 바탕으로 단기지급능력이 양호하며 원활한 자금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일신랩은 29일 제약회사와 총11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일신랩은 4억9500만원 규모의 비피도와 비피더스균주 생산을 위한 동결건조기 공급계약을, 또 6억1600만원
규모의 항생제 등 의약품 제조를위한 동결건조기 공급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