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일본지진 최대수혜주를 발견! 일본 최대 규모 게이힌 공업지대 직격타 |
||
|
이번 일본 강진으로 동북부에 있는 주요 공업지역의 큰 타격이 예상됩니다.
지진 피해가 우려되는 일본 동북부 치바현 부근은 일본 최대 공업지역인 ''게이힌(경빈) 공업지대''로 도쿄~가와사미~요코하마로 이어지는 긴 띠의 일부입니다. 일본 제품 출하액의 25%를 차지합니다.
미쓰이와 미쯔비시 등의 대규모 화학 공장이 입지해 있으며 중화학 공업과 기계공업 비중이 높고 출판인쇄 및 피혁공업이 특화돼 있습니다.
특히 피해가 심각한 치바현 임해지역은 석유화학 콤비나트, 철강, 수송기계, 식품 관련 공장이 밀집해 있습니다.
한편 미쓰이 관계자는 "일본은 연안의 여러 소항구를 중심으로 물류가 발달돼 있는데 이번 지진으로 인해 연안항구가 폐쇄되면 태평양 임해 지역 물류는 사실상 마비상태로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더욱이 쓰나미로 항만 시설의 피해가 클 경우 물류망 복구에도 상당한 시일이 걸릴 전망입니다.
서호전기, 컨테이너 자기 위치 확인 시스템 특허
서호전기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방법 및 그 방법을 기록한 기록 매체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컨테이너 이송차량에 부착한 Laser Scanner를 이용하여 컨테이너 이송차량과 주위에 위치한 물체(크레인, 다른 컨테이너 이송차량, 기타다른물체)와의 상대적인 위치를 측정, 측정된 값을 컨테이너 이송차량과 주위 물체와의 충돌방지나 컨테이너 이송차량을 정확한 작업위치에 정차시키도록 유도.
서호전기, 컨테이너 이송차량 시스템 관련 특허취득
서호전기는 19일 컨테이너 이송차량 시스템의 4륜 구동장치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서호전기, 자가하역장치 관련 특허 취득
서호전기(065710)는 23일 다기능 컨테이너 자가하역장치 및 그의 스큐 보정 시스템에 관한 특허기술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 특허는 자가하역차량의 핵심기술로, 향후 자가하역차량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호전기(065710)는 국내 항만크레인 제어시스템 1위 업체로 시장전문가들 사이에 ‘숨어있는 가치주’로 꼽힌다
독보적인 86%의 시장점유율과 절대적인 저평가 메리트와 우량한 재무구조를 감안할때 시세 분출이 기대된다.
서호전기는 우리나라 항구에서 사용되는 항만 크레인에 제어시스템을독점적으로 공급해 온 업체로 부산항 신항만 크레인에도 회사 제품을 납품한바 있다
정부 중점국가 연구개발 사업중 하나인"첨단 항만 핵심 기술개발사업'의 항만크레인 제어분야 참여
=>크레인 모니터링 시스템(CMMS),흔들림방지장치(Anti-Sway System),자동위치 제어장치(APIS)등의 자체기술 개발.
=>삼성중공업,대우중공업, 현대중공업 및 중국 상하이 ZPMC에도 제어 시스템 공급
일본 대지진으로 항만 및 지진 복구작업에 많은 크레인이 동원될것 입니다.
서호전기는 크레인의 AC인버터 제어시스템의 독점 공급능력을 보유하고있어
서호전기(065710)는 일본 대지진의 최대수혜주!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