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권도엽 차관 "4대강 살리기, SOC 확대 올인"게시글 내용
특수건설, 삼호개발010960
권도엽 차관 "4대강 살리기, SOC 확대 올인"
제32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기사입력 2009-02-18 08:06 황준호
"재정 조기집행, 4대강 살리기, 건설시장 정상화 등을 통해 경제를 살리고 새로운 성장전략을 통해 국가발전을 주도하겠다."
권도엽 국토해양부 차관은 18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주최 '제32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에 참가해 "경제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차관은 이날 강연에서 ▲경제위기 조기극복 ▲물과 함께하는 국토 재창조 ▲녹색성장과 신성장동력 확충 등 3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경제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금년도 SOC 예산을 전년대비 24.5% 증액한 23조 4000억원을 책정하고 전체 예산의 65%를 상반기에 조기 집행할 방침이다.
또 미분양을 적극 해소하고, 보금자리 주택 건설 등을 통해 서민 주거안정을 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건설산업에 이어 해운산업의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선박의 해외 헐값매각 방지를 위한 대책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물과 함께하는 국토 재창조'를 위해 2011년까지 14조원을 투입, 4대강 중심의 전면적인 국토 재편을 추진한다.
또 경인운하 사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수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기존 댐 계획의 전면 재검토를 통해 신규 댐을 적극 건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녹색성장과 신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철도, 연안해운 등의 수송분담률을 확대할 예정이다.
수도권 중앙버스전용차로 확충, 대도심의 급행철도 건설을 추진한다. 또 첨단 건설교통기술 개발과 함께 심해저 광물자원 개발 등 고부가가치 신해양산업을 집중 육성할 한다는 방침이다.
무역업계는 이에 ▲화물자동차 운송료의 표준운임제 도입 추진과 관련 표준운임의 기준과 산출방식이 합리성과 공정성을 확보해 줄 것 ▲부산항 및 인천항 등 주요 항만의 부두 밖에 공공기관이 참여해 공설 CFS를 설치함으로써 LCL 수입 화물의 적출 작업장으로 활용토록 조치해 줄 것 등을 권 차관에게 건의했다.
한편 이날 조찬회에는 무역업계 대표 약250명이 참석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