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동양제철화학, 목표가 60만원 '껑충'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성호 기자][-삼성證]
삼성증권은 26일 동양제철화학이 장기계약 증가로 향후 전망을 밝게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2만6000원에서 61만7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는 25일 종가 29만6000원의 두배가 넘는 수치다. 투자의견은 당연히 '매수'.
송준덕·박진만 삼성증권 연구원은 "동양제철화학이 올해 들어 장기계약의 증가로 장기판매계약이 1조7000억원에 달해 향후 전망을 밝게 한다"며 "주당순이익을 상향한 배경은 제2공장의 최근 장기계약으로 상당부분 선판매되면서 이익가시성이 높아져 이를 수익추정에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연구원은 "석탄가격 상승으로 기존사업의 가치는 하향하지만 제2공장을 이익추정에 반영함에 따라 폴리실리콘 가치가 4조6000억원에서 9조3000억원으로 증가했다"며 "적정주주 가치는 사업가치의 개선에 힘입어 14조2000억원으로 상향됐고, 반면 소다회 가격 급등으로 OCI의 가치가 증가했지만 자회사 가치와 인천공장부지는 기존과 큰 변화가 없다"고 판단했다.
한편 폴리실리콘 시장은 기존업체의 증설과 신규업체의 진입에도 불구하고 2010년까지 수요초과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며, 고순도의 폴리실리콘이 태양전지의 전환효율 개선 경쟁으로 주원료로 계속 군림할 것으로 전망했다.
송준덕·박진만 연구원은 "고순도 폴리실리콘과 지멘스 방식을 통한 대규모 증설이 빠른 회사가 시장점유율을 높일 가능성이 높다"며 "동양제철화학이 증설규모와 시기면에서 경쟁사를 앞서고 생산방식도 안정된 지멘스 방식이어서 성장의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성호기자 shkim0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