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212 2024/01/28 08:21

게시글 내용



경동나비엔이 북미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EXPO 2024'에 참가했다. 1월23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AHR EXPO 부스에 북미 난방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선보인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NPF)', 사업 확장을 위해 출시할 예정인 '수처리 시스템' 등을 전시했다.  AHR EXPO는 매년 2000여개 냉난방공조 기업이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 냉난방공조 전시회다. 

경동나비엔은 올해까지 15년째 참가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고효율 혁신 기술을 소개하며 글로벌 냉난방공조 시장 공략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우선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는 콘덴싱 기술을 접목해 기존 가스 퍼네스 문제점을 해결했다.  일반 가스 퍼네스는 연소 배기가스로 직접 가열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기 때문에 건조하고 유해가스가 실내에 유입할 위험도 있다. 하지만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는 따뜻한 물로 데운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므로 유해가스 안전 문제를 해결했다.  수처리 시스템 중 오는 4월 출시할 예정인 전기탈이온방식 연수기(WEC600)는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북미 지역 물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 광물질이 다량 포함돼 있어 이를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연수기를 흔히 사용하는데 기존 제품은 소금을 활용하기 때문에 소금을 보충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함께 폐수 발생 등 문제가 있었다. 경동나비엔 전기탈이온방식 연수기는 소금이 아닌 전기를 이용하는 기술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다.  이상규 경동나비엔 미국법인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냉난방공조 기업으로 도약하는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보여줄것"이라며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와 히트펌프 등 신사업을 통해 북미 난방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은 15일 실내 유해물질 제거 전문 기업 공기수비대와 ‘AIR CARE BIZ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월16일 밝혔다. 환기청정기 렌탈케어 서비스와 공기수비대의 습식 베이크아웃 시공을 패키지로 판매함으로써, 새집증후군을 해결하고 통합적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공기수비대는 전국에 28개 지부를 두고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습식 베이크아웃(bake out)’ 시공 기업이다. 실내 온도를 높여 가구와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공법이다. 공기수비대는 업계 최초로 특허 받은 시공 방법을 사용해 3단계의 습식 베이크아웃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아토피, 천식과 같은 피부·호흡기 질환 유발물질을 제거한다. 공기수비대는 신규 입주 또는 리모델링 건물 등을 주로 시공하며, 최근에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경기도청, 서울대학교 등도 시공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과 공기수비대는 입주부터 생활까지 전 과정에서 쾌적한 공기질을 선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자박람회 등의 공기수비대 판매 채널에서도 나비엔 환기청정기 렌탈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두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습식 베이크아웃 시공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기수비대를 통해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을 근원적으로 제거한 후,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로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지속적으로 선사하겠다는 것. 이를 통해 고객은 연속적이고 통합적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누릴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공기질 관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청정환기시스템의 명칭을 ‘환기청정기’로 바꾸고 ‘렌탈케어 서비스’를 론칭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데 이어, SK매직의 가스·전기레인지, 전기오븐 3개 분야 사업권을 인수하며 주방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이는 환기청정기와 주방가전의 연동을 통해 요리매연을 집중 케어하고, 실내 공기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를 통해 경동나비엔은 사용자의 조작 없이도 요리 과정부터 일상생활까지 자동으로 공기질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완성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위해 노력하는 경동나비엔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새집증후군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생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인철 공기수비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실내 공기 정화 사업의 중요성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고, 가족의 건강과 일상을 지켜나가는 공기수비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이 레인지후드 제조업체 리베첸의 기술·설비 자산을 47억원에 인수했다. 지난 3일 SK매직의 주방가전 영업권을 400억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데 이어 환기청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영역 확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1월12일 경동나비엔은 지난주 자회사 경동에버런을 통해 리베첸의 기술과 설비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리베첸은 주문자개발생산(ODM) 방식의 레인지후드 생산업체로 2022년 기준 115억원의 매출을 올린 중소기업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공기청정, 공조설비, 주방후드로 묶이는 실내 환기청정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수"라며 "사업장 뿐 아니라 일반 가정내 공기질 관리 전문기업으로 업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이 SK매직으로부터 가전사업부인 가스레인지·전기레인지·전기오븐 영업권을 인수한다.

1월3일 투자은행(IB) 업계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경동나비엔은 SK매직과 영업양수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매매대금은 400억원이다.경동나비엔은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의 제조, 판매, 유통과 관련된 재고 및 유무형 자산 등을 넘겨받게 된다.경동나비엔은 양수 목적에 대해 "공기 질 관리 시스템의 중요한 축인 '쿡탑' 라인업 확대 및 기존 환기청정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함"이라고 밝혔다.경동나비엔과 SK매직은 다음달 중으로 영업양수도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가전사업부는 SK매직 전체 매출 중 22%를 차지하는 사업부다. 가스레인지·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인덕션)·전기오븐 등을 중심으로 품목별 15~40% 안팎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왔다. SK매직은 가전사업부를 매각한 뒤 매각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일부 부문은 통폐합시킬 것으로 전해졌다.당초 SK매직 통매각으로 매각가격 최대 9000억원 수준이 거론됐으나 시장 반응에 분할매각이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SK네트웍스는 통매각은 검토한 적이 없었다는 입장이다. SK네트웍스는 2016년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로부터 SK매직을 6100억원에 인수했었다.



작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751.5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1.3% 증가. 영업이익은 351.59억으로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9.92억으로 7.25% 감소. 

작념 전체매출액은 1조2043.72억으로 3.7% 증가. 영업이익은 1062.16억으로 77.7% 증가. 당기순이익은 837.52억으로 53.58% 증가. 


경동원그룹 계열의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 업계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했으며, 콘덴싱보일러와 더불어 청정환기를 기반으로 실내 공기질까지 종합적으로 관리 가능한 시스템 구축. 최대주주는 경동원 외(57.6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1608.61억으로 전년대비 5.25% 증가. 영업이익은 597.71억으로 7.04% 감소. 당기순이익은 535.82억으로 33.57% 감소. 


1998년 7월7일 134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21년 8월10일 78800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밀렸으나 작년 1월3일 31900원에서 저점을 찍은 이후 7월25일 609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0월4일 4120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11월9일 544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올 1월5일 43550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23일 501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손절점은 4495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68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515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567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