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폭락의 끝자락에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87 2006/07/26 16:51

게시글 내용

대우부품의 기나긴 여정이 안개속에 가득합니다.

구조조정에서 대규모 유상증자를 물량을 인수받아 최대주주(83.07%)가 된후 예정된 감자와 또다시 시작된 유상증자로 자본이득으로 정상화를 추진중입니다.

구조조정측의 유상증자 참여로 인한 투입된 자산대비 주식수로 단순 평가시 17000원에 해당되며 이가격은 경영권 프레미엄이 포함되어 있는 단순가격입니다.

그런데 작년도 경영환경은 이전년도에 비하여 초라하기 그지없는 성적표를 내놓았고 앞으로도 크개 개선되기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현시점에서 유통중인 개인들의 물량을 분석하면 유통수량 391,815주로 유통수량에 비하여 주식의 회전률이 과도하게 단기적 매매에 치중되지고 있습니다.

성적표와 무관한 과거 1/20 감자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었던것이 사실입니다.

유상증자를 통하여 회사의 정상화가 앞당겨지는 계기가 되어 투자자 분들이 환하게 웃는날이 빨리다가오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번 유상증자는 3자배정방식이 아니므로 유상증자가격을 낮게 결정한 것 또한 올바른 판단으로 여겨집니다. 

현재 유통중인 개인물량의 손바뀜이 활발합니다.

과거 저점기준으로  환산하면 개인들의 주가바닥은 10000원 내외에서 결정되어 지리라 여겨집니다.

 

그런데 34%이외의 보호예수가 풀린 대주주 물량부담으로 하락을 폭락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번 유상증자의 실권주만해도 전체 물량의 9%에 해당하는 75만1880주에 달합니다.

이 물량이 3자배정되어 다시 물량부담으로 가중될듯합니다.

과거의 유통물량 부족으로 수급에 의하여 과도하게 형성된 주가가 이제는 펀더멘탈을 고려해야 하는 시점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대주주의 평균단가는 17000원을 기억하시고 대주주의 매도 가능가격대를 점검하는 것이 체크포인트가 될듯합니다.

 

과거 아픔을 준 부실기업이 뼈를 깍는 아픔으로 정상화를 이룩하고 있습니다.

경영 정상화를 통하여 신뢰할수 있는 대우부품으로 거듭나기를 바랄뿐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