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요즘 응답하라 보는게 낙이예요 ^^게시글 내용
특히 이분들..
너무 좋음 ^.^
'응답' 시리즈를 빛낸 보물들
tvN '응답하라 1988'속 김선영(사진 왼쪽). tvN 제공
건빵 속 별사탕의 위력을 보여주는 게 tvN‘응답하라 1988’이다. 걸스데이 멤버 혜리 등 친숙한 얼굴의 주연 뿐 만이 아니라 좀처럼 TV에서 보지 못했던 낯선 배우들이 저마다의 개성으로 드라마를 빛내고 있어서다.‘응답하라 1988’을 연출하는 신원호 PD는 “혜리가 예능(MBC ‘진짜사나이’)으로 갑자기 떠 버려 (캐스팅에)고민이 많았다”고 할 정도로 새로운 얼굴 찾기에 힘을 써 왔다. 안판석 PD가 대학로에서 활약했던 배우들을 ‘밀회’와 ‘풍문으로 들었소’등의 드라마에 출연시켜 새로움을 주려 했던 것과 비슷한 이치다. 2012년‘응답하라 1997’과 2013년 ‘응답하라 1994’ 등 ‘응답하라 시리즈’가 발견한‘숨은 보석’들을 정리했다.
▦‘대학로서 건져 올린 대어’김선영(‘응답하라 1988’)
‘택이 아버지 머리 풀어주는 선우 어머니 웃음소리가 듣기 정말 좋아요’(tngh****). 11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을 본 시청자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긴 글이다. 극중 선우(고경표 분)어머니를 맡은 김선영(39)의 자연스러우면서도 구수한 연기에 대한 호응이다. 이일화·라미란과‘쌍문동 아줌마 3인방’이라 불리는 그는 흥이 넘치는 골목 아줌마 막내로 나온다. 억센 경상도 사투리를 맛깔스럽게 소화하는 게 특기다. 남편을 잃고 시댁의 핍박 속에 아들과 딸을 혼자 키우며 사는 엄마의 모습을 애잔하게 그려 때론 눈물도 뺀다. 26세에 ‘연극이 끝난 후에’로 무대에 서기 시작한 그는 10년 넘게 대학로에서 활동한 실력파 연기자다.‘안도라’‘전명출 평전’‘주머니 속 선인장’‘홍준씨는 파라오다’ 등에 출연했다. 스크린 속에서도‘숨은 조연’역을 톡톡히 해냈다. 2005년 영화 ‘잠복근무’에서 수학 선생님 역을 맡으며 스크린에도 데뷔해‘위험한 상견례’‘몬스터’‘국제시장’‘서부전선’ 등 여러 영화에 출연해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tvN '응답하라 1988'속 최성원(사진 왼쪽). tvN 제공
▦‘‘남자의 자격’ 합창단이 노을로’ 최성원(‘응답하라 1988’)
기 센 두 명의 누나 때문에 하루도 어깨를 펴고 살 날이 없다. 두 누나 보다 키도 크고 외모도 ‘최강 노안’인데 때 묻지 않은 말과 행동이 귀엽기 그지 없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실제 혜리(21)와 류혜영(24)보다 나이가 많은 그지만, 두 사람의 남동생으로 나오는 최성원(30)얘기다. 뮤지컬에선 익숙한 배우다. 2010년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로 데뷔한 그는 ‘여신님이 보고계셔’와 ‘올모스트 메인 ‘사춘기’ 등에서 활약했다. 무대 위에서도 청년을 주로 연기했다. 2011년 KBS‘드라마 스페셜-기쁜 우리 젊은 날’로 안방극장에 데뷔한 그는 영화 ‘슬로우 비디오’와 ‘탐정: 더 비기닝’에 나오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 최성원은 신 PD와 남다른 인연이 있다. 그는 신 PD가 CJ E&M으로 이적하기 전 KBS에서 연출했던‘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의 합창단원으로 2010년 출연했다. 이후 5년 만에 ‘응답하라 1988’ 오디션 현장에서 최성원을 다시 본 신 PD는 그를 알아보며 반가워했다.
tvN '응답하라 1988'속 안재홍. tvN 제공
▦ 강동원 급 존재감? ‘안재홍의 유혹’(‘응답하라 1988’)
‘정봉의 유혹’이란 말이 있다. 지난 5일 ‘응답하라 1988’에서 불량배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 정봉이 우연히 지나가는 덕선의 친구 미옥의 우산에 뛰어 든 뒤 환하게 웃는 모습이 방송에 나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용어다.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강동원이 한 행동을 정봉과 비교하면서까지 관심을 보인 것이다. 정봉 역을 맡은 안재홍(29)은 전화번호부 탐닉 등 엉뚱한 모습으로 드라마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과장되지 않은 진지한‘오타쿠’연기가 더 폭소를 자아낸다. 그는 2014년 영화 ‘족구왕’에 출연해 독립영화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은 배우다. 신인 답지 않은 자연스러운 연기에 영화계에선 송강호의 뒤를 이을 배우란 기대 섞인 말까지 나오고 있을 정도다. 이‘떡잎’을 ‘응답하라 1988’을 연출하는 신원호 PD도 알아봤다.‘족구왕’을 본 신 PD는 안재홍에 깊은 인상을 받아 안재홍 측에 오디션 제의를 요청해 그를 직접 캐스팅했다. 극중 대입학력고사 6수생으로 나오는 그는 부모에겐 천덕꾸러기지만, 현실에선 드라마의 인기로 자동차 CF까지 찍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