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무림페이퍼, 동해펄프 우선협상자 선정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백진엽 기자]무림페이퍼컨소시엄이 동해펄프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무림페이퍼는 27일 무림페이퍼컨소시엄(무림페이퍼, 동양종합금융증권, 대구은행 등)이 국내 유일의 펄프회사인 동해펄프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무림페이퍼컨소시엄은 동해펄프 주식 총 2100만주를 31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
무림페이퍼는 이번 동해펄프 인수를 통해 2010년까지 총 4000억원을 투자해 연산 50만톤 규모의 국내 최초 펄프-제지 일관화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단일회사 인쇄용지 총 생산 100만톤 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펄프-제지 일관화 공장은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원가경쟁력에서 크게 우위를 점할 수 있어, 생산규모(아트지 연산 100만톤)와 원가경쟁력(약 20%의 원가절감이 가능)에서 세계적인 제지전문기업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또 동해펄프의 안정적인 우드칩 공급을 위해 인도네시아 서부 수마트라 등 2~3개 지역에 총 6만ha 규모의 조림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조림에서 펄프, 그리고 제지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인중 무림페이퍼 사장은 "1차적으로 2010년까지 동해펄프 부지에 총 4000억원을 투자, 연산 50만톤 규모의 국내 최초의 펄프와 제지가 일관화된 아트지 전용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라며 "동해펄프에 580억원을 투자해 동해펄프 자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진엽기자 jyback@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