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美 방폭창 납품자격 취득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장웅조 기자]남선알미늄이 미국에서 방폭창 납품업체 자격을 따냈다.
남선알미늄은 30일(한국시간) 미국의 방폭창 성능테스트 실시기관인 HTL(Hurricane Test Laboratory)로부터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 정부로부터 방폭창 사업자로서의 자격을 인정받은 업체는 미국의 그라함, 이스라엘의 알팔 등 약 4개 업체 정도다. 아시아 업체 중 남선알미늄이 처음이다.
방폭창은 폭탄테러 등 외부폭발로부터 건물내부의 인명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폭발에 충분히 견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수한 목적으로 제작된 창을 말한다. 외부의 높은 폭발압력에도 창틀과 유리가 내부로 밀려들지 않도록 제작돼 인명에 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유리가 설사 파손되더라도 유리판에 붙은 상태로 거미줄처럼 균열만 간다.
9.11 테러 이후 미국 정부가 국방성 산하의 모든 건물에 방폭창 설치를 의무화하면서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 남선알미늄은 국내 평택기지 이전 사업만 해도 방폭창 시장규모가 3000억원에 이르며, 괌과 오키나와 기지 이전 사업 등 해외수출 분야까지 포함하면 그 규모는 6000억원 정도라고 예상했다.
임선진 남선알미늄 대표는 "61년간 축적해온 창호 기술과 노하우에 기반해 올 상반기 미국 그라함 계열의 GMI사와 방폭창 기술 제공 및 자문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후 성능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말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장웅조기자 colorpe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