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중국 차스닥 개장 최대수혜주게시글 내용
HS홀딩스 007720
KTB투자증권 030210
"중국 차스닥 개장 최대수혜주"
-26일 중국차스착상장기업 서류접수시작
-중국유력투자전문회사 중과초상 창업투자관리유한공사와제휴맺고 중국시장진출
관련기사
`중국판 나스닥` 내년 출범한다… HS홀딩스 등 수혜 기대
중국판 나스닥으로 불리는 차스닥 시장 개설 움직임이 가시화되면서 중국 벤처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국내 투자회사들이 수혜주로 떠오를 전망이다.
5일 중국 언론에 따르면 최근 선전 증권거래소는 국무원(중앙정부)에 성장기업시장(일명 차스닥) 개설 방안을 제출했다.
국무원 승인이 이뤄지면 내년 중 출범이 가능할 것이라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선전거래소는 2004년 중소기업 전용시장을 개설했지만 등록기업 수가 145개사에 불과한 데다 기존 시장과 상장 요건에 별 차이가 없어 크게 활성화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현지 언론은 차스닥 개설에 대비 상장 준비 중인 첨단기술 기업이 1000여개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증권업계는 중국 벤처기업에 적극 투자해온 KTB네트워크 엠벤처투자 HS홀딩스 등이 차스닥 개설 수혜주로 떠오를 것으로 보고 있다.
KTB네트워크는 중국에 1억1000만달러의 펀드를 운용 중으로,지난 4월 백화점 유통업체 빠리춘티엔에 투자한 데 이어 식품업체 투자도 검토 중이다.
지난 3월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엠벤처투자는 란제리업체 오디펀과 차ㆍ음료업체 체인티에 총 150만달러를 투자했다.
HS홀딩스는 지난 7월 초 중국의 투자회사인 중과초상(中科招商)창업투자관리유한공사와 제휴를 맺고 중국 벤처투자 시장에 진출했다.
HS홀딩스는 자체 자금 1000만달러를 포함,1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중과초상과 함께 운용할 계획이다.
오광진 기자 kjoh@hankyung.com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