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HS홀딩스, 연료전지 발전소 '첫삽'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원종태 기자][전주과학산업단지서 4일 착공..연간 1만9500MW, 53억원 매출 예상]
민간사업자로서는 국내최초로 연료전지 발전사업이 첫삽을 뜬다. 특히 최근 유가와 석탄가격 등이 급등하는 상황이어서 고효율 연료전지 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HS홀딩스는 4일 자회사인 HS이앤피(E&P)가 전북 완주군 둔산리 전주과학산업단지에서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 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HS이앤피는 HS홀딩스가 지분 90%를 보유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개발 전문업체다.
HS이앤피는 이번 착공을 계기로 민간 사업자로서는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시작한다. 오는 7월부터 시범운영을 개시하며 10월중에 본격적인 상용발전에 나선다.
연간 발전생산량 목표는 주거용 아파트 5000가구에 전력공급이 가능한 1만9552MW 규모다. 연간 매출액은 53억원 정도가 창출될 전망이다.
이 발전소에 도입되는 발전설비는 미국 FCE(Fuel Cell Energy)사에서 개발한 DFC 3000 장비 1식으로 시간당 생산용량은 2.4MW다.
HS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 HS이앤피를 통해 연료전지 발전사업과 신재생에너지 개발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에너지 관련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글로벌에너지 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발전용 연료전지란 연료에서 개질된 수소와 산소간의 전기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에너지를 생산하는 고효율 열병합 발전시스템이다.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기존 화력발전에 비해 환경친화적이다.
원종태기자 go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