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약사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 대규모 국제행사 열린다게시글 내용
제약사 글로벌시장 진출 지원 대규모 국제행사 열린다
'KOREA PHARM 2015'-국민과 소통하는 제약계도 적극 홍보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4월 21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제5회 국제의약품전(KOREA PHARM 2015)이 열린다.
한국제약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식약처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산의약품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약업계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전시회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한 국내·외 고위 규제당국자들과 주관·후원단체장들이 참석하는 축하 개막식을 필두로 4일간의 제약 비즈니스가 시작된다.
4월 21일, 22일 킨텍스 3홀에 마련된 특설 세미나장에서는 식약처 의약품정책설명회가 열리며, 21일 오후 2시에는 식약처, 9개국 아세안 규제당국자와 제약공장장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간 ‘한-ASEAN 의약품 GMP 협력 컨퍼런스 (KOREA-ASEAN GMP COOPERATION MEETING WITH KOREAN INDUSTRY)' 행사가 열린다.
4월 22일에는 국산의약품 수입·유통을 희망하는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출품 제약기업과의 1:1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바이어들은 주최측이 국내 제약업계의 초청선호국가를 사전 조사해 엄격하게 선발한 진성바이어로,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싱가포르 중동 인도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등의 제약회사 및 유통·수입업체로 이뤄져 있다.
전시주관사인 경연전람에서는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약 5천만불의 수출상담(지난 회 4천 7백만불), 1천5백만불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또 국산의약품의 수출상담회와 더불어, 올해에는 중국·인도 원료의약품기업과 1:1수입·유통상담회와 국내외 관련업계 간 교류를 위한 글로벌네트워킹 리셉션도 진행된다.
‘KOREA PHARM 2015‘ 전시장은 한국이 만든 New Drug(신약, 개량신약)이 모두 소개되며, 의약품 위탁제조, 연구, 분석서비스, 원료의약품 등이 다양하게 출품된다.
대한민국 신약 개량신약 홍보관에는 올 해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국내개발 신약인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아셀렉스캡슐(골관절염치료제)’, 동화약품의 ‘자보란테정(향균제(항생제)’을 비롯해, 카엘젬백스(리아백스주), 종근당(듀비에정, 캄토벨주), 엘지생명과학(제미글로정), 일양약품(슈펙트캡슐), JW중외제약(제피드정), 신풍제약(피라맥스정), 보령제약(카나브정), 일양약품(놀텍정), 에스케이케미칼(엠빅스정), 대원제약(펠루비정), 유한양행(레바넥스정), 대웅제약(이제에프외용액), 안국약품(레토프라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클란자CR정, 실로스탄CR정), 한림제약(리세넥스엠정), 휴온스(네노마정) 등 18개 제약회사가 참가해 국산 신약 및 개량신약을 전시한다.
의약품 위탁제조, 연구, 분석서비스 분야는 찰스리버래보래토리즈코리아, LSK글로벌파마서비스 등이 참가하여 CRO 서비스를 소개한다.
원료의약품분야에서는 중국 CCMHPIE (China Chamber of Commerce for Import & Export of Medicines & Health Products), CCPIT (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와 인도 PHARMEXCIL(Pharmaceutical Export Promotion Council of India), 의약품 관련 해외정부단체에서 제약기업을 국가관으로 구성해 한국제약업계와 국제교류활동을 나흘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제약기업의 비즈니스 홍보에만 그치지 않고 국민과 소통하는 우리제약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동시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한국제약협회에서는 제약 70년사를 기록해놓은 주제관을 설치·운영하며 약대생 및 약업에 관심있는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약업계 선배들이 들려주는 토크 콘서트, 제약생산기계 전문가에게 듣는 의약품 생산공정 기업 투어를 기획하고 있다.
식약처는 전시기간 중 부스 운영을 통해 의약품의 신속한 제품화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팜나비 사업(PHARM NAVI)’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경연전람 관계자는 "이번 국제의약품전시회는 의약품/서비스를 비롯해 이화학기기, 원료이송·가공기술 및 제조·포장·물류기기를 모두 소개하여 약업계 종사자들에게 최신 생산기술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전했다.
전시회의 참관은 www.koreapharm.org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출품기업정보, 부대행사 일정, 모바일앱 다운, 교통, 숙박정보을 제공한다.
문의=경연전람 전화 02-785-4771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