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항바이러스제와 백신·신약 개발 전략적 파트너 확보게시글 내용
일양약품은 타미플루 대체신약 항바이러스제와 호흡기 세포융합바이러스(rsv)
치료물질을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신약개발을 위해 공동연구개발을위해
고려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했다네요.
한림대교수 박만성교수는 국내 최고의 바이러스 실험실을 갖춘 고려대로
왔다네요. 이 분 항바관련 조만간 사이언스지에 실린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이 되겠군요. 기대해 보겠습니다.
최초발견한 사이토카인과 펩타이드에 의한 바이오신약 개발은
숙대 + 삼성병원 과 sis 면역학연구센타를 설립하여 연구중이고
그외 놀텍, 백혈병치료제 등 신약개발은 일양중앙연구소에서....
8월 18일 IR를 계기로 바닦 다지기 마무리하고 점진적 상승을 기대합니다. ^^*
===============================================================
일양약품, 고려의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항바이러스제와 백신·신약 개발 전략적 파트너 확보
2014.8.12
일양약품(사장 김동연)과 고려대 의과대학(학장 김효명)은 `R&D 상호협력과 국가보건 경쟁력 증대`를 위한 산학협력 약정서(MOU)를 12일 고려대학교에서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약정서 체결에 따라 상장제약기업 일양약품과 고려대 의과대학은 R&D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항바이러스 신약개발`과 `백신의 세계화`에 공동연구를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일양약품은 기존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의 작용기전과 전혀 다른 슈퍼 항바이러스제 `IY 7640`과 세계 최초로 치료제 물질개발에 성공한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의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백신개발 및 연구도 고려대 의과대학 연구진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어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
이와 함께, 일양약품은 조류인플루엔자, 타미플루 내성에 의한 변종 바이러스, 살인 진드기 바이러스, 메르스(MERS) 바이러스 및 새로운 위협으로 떠오른 `에볼라(Ebola) 바이러스` 등 여전히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수 많은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를 집중하게 되어, 바이러스의 치료와 예방을 함께 수행할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체결식에는 일양약품 김동연 사장, 정유석 전무, 고려대 의과대학 김효명 학장, 송진원 연구교학처장, 박만성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양기관 대표 모두 R&D 파이프라인과 제반 기술의 가치, 특허 전략, 국내외 연구 네트워크 등 특화된 노하우를 요소에 맞게 접목시켜 항바이러스제 및 백신개발의 시너지를 더욱 증대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