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백혈병치료제 '슈펙트, 생산 및 판매 mou(중국)게시글 내용
일양약품, 중국 고우시 정부가 투자한
‘슈펙트’ 생산 및 판매 업무협약(MOU)체결
일양약품(대표
이번 계약은 고우시 정부가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일양약품의 신약판매 및 기술이전을 요청하여 이루어진 것이며, 일양약품도 “슈펙트”의 중국시장 수출에 대한 검토 결과 1차적으로 중국 거대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고우시 정부가 투자 설립한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를 통해 기술 수출을 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판단하여 고우시 서기와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슈펙트” 판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일양약품은 중국의 SFDA 신약허가는 중국 내 기업이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며, 중국내의 판매도 일양약품이 투자한 회사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론을 내리고 금번 계약에 임했다.
업무협약 체결로 일양약품은 본 계약체결 시 총 3백만 달러의 계약금을 받
게 되며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내에서 3상에 준하는 임상을 실시하게 되는데, 이에 들어가는 비용인 약 1천만불 가량의 임상비용을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가 전액 부담하는 것에 합의했다.
양사는 금번 계약으로 특별전담 TF팀을 결성하여 중국 내 백혈병 시장에서 “슈펙트”처방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며, 향후 중국 생산설비를 통한 제 3국의 완제수출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중국내 백혈병 시장 규모는 약 1조 9천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슈펙트”는 글로벌제약사가 개발한 2세대 약물과는 약효의 우수성 및 가격경쟁으로 차별화가 되는 만큼 시장 선점 및 확대가 본격적으로 이루어 지게 될 것으로 본다.
금번 계약으로 중국 내 “슈펙트”판매 및 유통을 확보하게 된 일양약품은
완제의약품 생산과 판매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거대해 지는 중국의 양약시장 선점과 대한민국 제약기업의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금번 MOU체결을 위해 한팡(?方) 고우시 서기와 탕쉐련(??仁)부시장 등 총 7명의 고우시 정부관계자가 직접 일양약품을 내방하였으며,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의 정치(?治) 부동사장과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는 일양약품 지분 52%와 중국 고우시 정부지분 48%가 투자 된 순수 한ㆍ중 합자회사로 매년 30%이상의 고성장을 이루며 중국 내 입지와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판매 성장과 점유율 확대로 양주일양제약유한공사는 2013년 cGMP공장증설에 착공, 현재 규모의 최대 6배에 달하는 생산규모 설비를 갖추게 되어 향후 중국 내 굳건한 입지확립과 판매 활성화가 지속 될 전망이다.
MOU체결에 앞서 일양약품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