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종근당,대웅제약 뒤를 이을 일양약품(역발상)게시글 내용
입력: 2013-03-03 14:45 / 수정: 2013-03-03 14:45
방송에서 못다한 종목이야기 - 김우신 대표
새 정부 중소기업 지원 초점
대웅제약·위메이드·플랜티넷
외국인·기관 동시 '러브콜'
새 정부 중소기업 지원 초점
대웅제약·위메이드·플랜티넷
외국인·기관 동시 '러브콜'
요즘 국내 주식 시장 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렇다. 지난해부터 유가증권시장은 지수 1800~2050의 박스권에 갇혀 있다. 박스권 돌파를 위해선 강력한 호재가 필요한데 악재가 뒤섞여 있어 시장은 크게 밀리지도, 크게 상승하지도 않는다. 이번달에도 코스피지수는 1970~2060 사이를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경기 호전…글로벌 재료 ‘관심’
국내 경기가 호전되고 있는 점은 호재다. 그러나 경기 회복이 아직 기업 실적으로 연결되지 못해 부담스럽다. 그나마 환율 변동성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증시와 엇박자 현상(디커플링)을 해소할 수 있는 중요 요인이다. 외국인 수급에서도 중국계 자금의 매수세를 기대할 수 있다. 중국계 자금은 작년 11월부터 지난달까지 2조7000억원 이상을 순매수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에도 호재와 악재가 앞서거니 뒤서거니한다. 미국 의 출구전략 유보 코멘트와 경기회복은 호재다. 그러나 혼미한 이탈리아 정치권 등 이슈로 인한 불안감은 적잖게 증폭되고 있다.
○중소형株 상승세 타나
최근 출범한 새 정부의 경제정책은 중소기업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따라 3월 주식시장은 중소형주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는 종목으로 압축 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시장수익률을 초과하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유가증권시장 유망주로는 종근당 , 송원산업 , 대웅제약 , 일진디스플 레이, 한솔테크닉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실적 호전이 예상되며 지난달 18일부터 27일까지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순매수하고 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같은 기간 CJ E&M, 메디포스트 , 플랜티넷 , 슈프리마 , 위메이드 등이 외국인과 기관의 ‘러브콜’을 동시에 받았다. 이 종목들도 1분기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
○주식투자는 단순·명쾌하게
주식투자는 생각 하기에 따라 단순할 수 있다. 좋은 종목을 찾아서 매수 여부만 결정하면 된다. 지난해 필자가 유망주로 꼽았던 아모텍 은 250% 넘게 상승 중이고, 코오롱생명과학 은 100% 이상 급등했다.
종목 선택 못지않게 매매 타이밍도 중요하다. 최근 KODEX 레버리지 를 1만1500원에 매수해 1만3000원에 매도했다. 이후 1만2300원에 재매수해 1만3200원에 매도했다. 두 번의 매매 사례 외에도 KODEX 레버리지 투자를 통해 높은 수익을 냈다.
개별 종목도 마찬가지다. 서울반도체 는 2만4000원대 매수 후 3만원대에 일부 팔았다. 메디포스트 는 주당 8만원에 사들여 9만원대에 매도했다. 베이직하우스 도 1만4000원대에 장내매수 후 1만7000원대에 파는 등 높은 수익을 얻고 있다. 자신만의 흔들리지 않는 종목선택법, 매매타이밍 노하우를 개발해야 한다. 쉽지 않지만 미룰 수 없는 과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