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새만금 '세계 경제자유기지'로 개발게시글 내용
새만금 전체 토지중 70%는 복합용지, 30%는 농지로 개발되고 동진강과 만경강 수역 일대 개발이 동시에 진행된다.
또 새만금방조제 바깥에 새만금신항이 건설 되는 등 새만금이 신산업 위주의 세계 경제자유기지로 조성된다.
22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날 서울 국무총리실에서 건설교통부와 농림수산식품부, 전북도 등 관련 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실무정책 협의회가 열려 '새만금 토지이용계획 변경안'을 잠정 확정했다.
새만금 총 면적(401㎢) 가운데 육지부(283㎢)의 65%(184.6㎢)는 오는 2020년까지 산업과 도시, 관광 등 복합용도로 개발되며 동진수역부터 먼저 개발하기로 했던 지난해 4.3구상안과는 달리 수질달성을 전제로 동진강과 만경강 수역이 동시에 개발된다.
이번 변경안에 의하면 유보용지와 환경용지가 대폭 확대되고 유보용지는 2020년 전이라도 수요가 발생하면 즉시 개발이 가능토록 했다.
개발방향도 그동안의 농지위주에서 벗어나 신산업 중심의 '세계 경제자유기지 조성'쪽으로 가닥이 잡혔으며 이에 따라 사업비도 애초 6조1천억원에서 3배 가까운 18조 9천억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새만금 토지이용계획 변경안의 윤곽이 나옴에 따라 정부는 오는 9월 5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새만금 토지이용 기본구상 조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갖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는 새만금 특별법 개정 문제도 논의됐는데 이 문제는 각 부처가 제시한 의견을 분야별로 9월 중순까지 검토하고 토의를 거쳐 9월 말까지 마무리 짓기로 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