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OCI 새만금산단 10조원 투자■(속보)게시글 내용
OCI 새만금에 10조원 투자 결정~!!!!
47만평 부지에 첨단소재 공장을 신설하면 모헨즈의 레미콘 공급량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적어도 '수십억톤'은 될 것으로 추정되는데,
새만금의 본격적인 개발로 인해 모헨즈의 엄청난 수혜가 예상됩니다.
12월 '새만금 마스터 플랜'과 함께 대박 터질 것 같네요.
[OCI, 새만금에 10조원 투자]
오는 2020년까지 폴리실리콘 등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공장을 짓겠다는 것으로 연간생산량 1000만톤 규모의 종합제철소를 건설하는 것과 맞먹는 규모다. 새만금산단 내 첫 대규모 투자이자 전북에 이뤄진 기업 투자 중 사상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적지 않다.
OCI가 새만금산단을 선택한 것은 주력제품인 폴리실리콘 공장이 들어선 전북 군산공장(군장산업단지)과 지리적으로 가깝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새만금산단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돼 각종 규제 완화와 세금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OCI는 현재 군산 공장에 연간생산량 6500톤 규모의 폴리실리콘 제1공장, 연산 1만500톤 규모의 제2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연산 1만톤 규모의 제3공장도 건설중이다. 하지만 3공장 이후에는 증설할 부지가 없는 실정이다.
OCI는 공장을 새로 건설하지 않고 기존 생산설비의 병목구간을 없애 생산효율을 높이는 `디보틀네킹(Debottlenecking)' 방식으로 내년 10월까지 8000톤을 증설, 총 3만5000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춘다는 계획을 앞서 발표한 바 있다.
OCI는 새만금산단 내 155만m²(47만평) 부지에 연간 14GW를 발전할 수 있는 태양광 전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폴리실리콘 생산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 첨부파일 :
- 8886.jpg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