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전자소재 NMP 독자개발 성공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전자소재 화학제품으로 사업영역 확대]
합성세제 원료 전문생산업체인 이수화학이 전자소재 화학제품으로 사업영역 확대에 나섰다.
이수화학은 최근 전자소재 화학제품인 엔-메틸피롤리돈(NMP)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NMP'는 반도체와 LCD 제조용 표면박리제(Stripper), 리튬이온전지(LIB) 등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화학제품. 최근 IT산업발달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생산하는 곳이 없어 국내에서 쓰이는 1만5000톤을 해외에서 전량 수입하고 있다. 시장규모는 약 500억원 정도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20만톤 정도의 수요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강인구 사장은 "2년여의 연구과정을 통해 개발에 성공했으며 특허 출원을 신청했다"면서 "자체 연구인력이 2가지 공법의 제조방법을 모두 개발한 만큼 원료 수급에 따라 시장대응력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상업성 검토를 거친 후 연내 사업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2010년 초에는 상용화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수화학은 지난 3월 반도체·LCD 등 IT부품 세정제와 페인트·인쇄잉크 등의 용제로 사용되는 IPA 설비 준공에 나서면서 전자소재 화학제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한편 이수화학은 지난달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1조5000억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석환기자 neokis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