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소고기 백화점판매 ....임박....게시글 내용
미국산 쇠고기 백화점서도 판다
대형마트이어 내달부터…프리미엄급만 취급 예정
20090204004214
- 대형 마트에 이어 백화점들이 이르면 다음달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시작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상반기 중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시작한다는 방침에 따라 협력사들과 준비작업을 협의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폭을 넓힌다는 차원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하기로 했다”면서 “판매물량 등 준비작업이 순조로우면 3월 중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서울)소공동 본점, 잠실점 등 대형점포 위주로 우선 판매한 뒤, 고객들의 반응을 보고 확대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이르면 3월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시작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준비 물량 등을 점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측은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급적 1분기 중에 미국산 쇠고기의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도 미국산 쇠고기 판매물량과 프리미엄급 품질을 확보한 만큼 3월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백화점들은 설 이전에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검토했으나 판매물량 부족, 품질 미흡 등으로 설 이후로 미룬 것으로 전해졌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백화점협회 차원에서도 미국산 쇠고기의 판매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백화점협회는 내주 중 신문 광고를 통해 백화점들의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공식 발표한 뒤, 여론 추이를 살펴보고 판매시점을 3월 중으로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백화점들은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시작할 경우 LA식 갈비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위와 프리미엄급 쇠고기만을 취급할 예정이다.
백화점들은 지난해 11월 대형 마트에서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재개한 이후 별다른 문제가 야기되지 않음에 따라 반대여론 등 위험 부담이 줄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기사입력 2009.02.05 (목) 10:12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