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美, 무역확장법 232조 수입산 철강 조사결과 발표 보류게시글 내용
관세 폭탄 우려를 일단 잠재우는, 장 마감 후 뉴스 ~
무역확장법 232조는 미국 정부가 국가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할 경우 수입을 제한할 수 있게 한 조항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4월 이 조항을 철강 수입에 적용할 수 있는지 조사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바 있어서 국내 철강업계에 관세 폭탄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미국 상무부는 관련 조사를 진행해왔고 지난 6월 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시기가 미뤄지고 있고, "조사가 계속 진행 중이며 머지않아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발표 일정 등에 대해 명확한 답을 내놓지 못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232조 조사에 따른 수입산 철강에 대한 관세 조치는 "오랜 시간을 갖고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답했다.
무역협회는 "트럼프 대통령과 나바로 위원장의 인터뷰 이외에 232조 조사 결과 발표에 대한 상무부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는 상황"이라며 발표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자동차 산업 등 미국 내 수입산 철강제품 사용 업계의 반대가 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무역협회는 "EU 등 상대국의 보복조치 가능성과 유력 싱크탱크 전문가 등이 232조 조치가 결국 미국의 일자리를 위협할 것이라고 경고한 점 등도 미국 정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했다.
이어 "232조 조사 발표 불씨가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추이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며 "미국 내 반대 및 우려의 목소리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 이후, USW International (미국 철강노조연합) 회장은 "충격적"이라고 실망감을 표하면서, 당장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했다. (끝)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