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장기이평 지지할까..주가가 싸다구들 하는데..흠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홍혜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6일 빙그레의 올 매출액이 2년만에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5000원에서 5만3000원으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주가가 최근 2년 내 최저 수준인 데다 성수기에 진입했다며 단기 '톱픽'(Top pick)으로 추천했다.
이경주 한국증권 애널리스트는 " 1분기 실적이 호전될 전망인 데다 계절적 성수기인 2~3분기에 진입한 점도 단기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7.6%에서 9.3%로, 영업이익은 28.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판매가 회복되는데다 비용 부담이 줄어들고 있다"며 "특히 고가 국산 분유 사용 비중 하락 및 설탕가격 인하로 재료비 부담이 크게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매출액도 지난 2년간의 감소세에서 벗어나 지난해보다 4.4%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침체됐던 드링크발효유, 가공유, 빙과 판매가 이미 증가세로 반전했다"며 "소비 경기 회복으로 하반기 업황 전망도 밝다"고 평가했다.
반면 주가는 크게 저평가 돼 있다는 게 이 애널리스트의 판단이다. 그는 "시장장평균 및 음식료업체에 비해 주가가 월등히 낮을 뿐만 아니라 최근 2년내 최저 수준"이라며 "단기 톱픽 종목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홍혜영기자 bigyima@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