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한.미, 비자면제프로그램 MOU 내달 체결
연합뉴스 | 기사입력 2008.03.20 15:57 | 최종수정 2008.03.20 15:57
"연말께는 비자없이 미국가도록 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우리나라의 미국비자면제프로그램(VWP) 가입을 위한 원칙을 담게 될 기본약정(MOU)이 다음달께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
외교부 당국자는 20일 "VWP 가입을 위한 MOU 문안 협의가 한.미 간에 진행중"이라며 "내달 초에는 문안협의가 마쳐지고 중순에는 MOU를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미는 ▲상호주의 ▲VWP 가입국가 간 형평성 ▲현행법 체계 내에서의 상호협력 등 3가지 원칙 하에 한국의 VWP가입 문제를 논의해 왔다.
정부는 VWP가입의 조건인 전자여권을 이달 중 시범발급하고 8월께는 전면 발급한 뒤 9월께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 정부합동평가단의 가입심사를 거쳐 연말까지 VWP가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 당국자는 "계획대로 추진되면 금년 말에는 비자없이 미국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중순 미국을 방문할 때 전자여권을 사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당국자는 "(4월 방미때 대통령의 전자여권 사용을) 현재 내부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퍼스텍 전자여권..얼굴인식 보안 국내 1위
퍼스텍㈜, 바이오 인식 시스템 개발 착수
얼굴인식 솔루션 기업인 퍼스텍㈜(대표 전용우)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위변조 방지용 얼굴영상 획득 기술”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완료
본 과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주관하는 정통부의 IT 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인 “프라이버시 보호형 바이오인식 시스템 개발” 사업(사업책임자 ETRI 문기영팀장)의 일환으로
퍼스텍㈜ 이외에 한국조폐공사와 ㈜휴제닉스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퍼스텍㈜은 이번 기술개발 착수로 그동안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얼굴인식 알고리즘 기술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 등을 개발하고 제품에 적용시킴으로써
폭넓은 얼굴인식 시장 확보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