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 강한 실적 턴어라운드 ⇒ 주가 상승을 이끌 듯
■ 적정주가 12,900원, 투자의견 매수
올해는 경기침체로 인한 출하량 감소로 매출증가율은 미미하겠지만 펄프가격 하향 안정화와 제품가격의 점진적인 하락을 고려할때 영업에서의 강한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따라서 상반기에는 이런 강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주가상승을 이끌 것으로서 전망된다. 동사의 적정주가 12,900원과 투자의견 매수 두산중공업의 실적향상 및 물적분할한 사업부문의 매각이 진행중에 있으므로 현재보다 순차입금의 감소 가능성과 사업지주회사로서 자체 사업 현금흐름 창출능력이 동사의 주가 상승여력을 높일 것이다. 적정주가 12,9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한다.
■ 한솔그룹의 주력 사업 : 제지
IMF시절의 구조조정으로 한솔그룹은 정보통신과 금융부문을 모두 매각하여 한솔제지를 중심으로 한 제지사업과 한솔LCD를 중심으로 한 전자사업만이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그룹의 주력 사업이 제지로 재편되면 서 2002년 이후에는 사업부문상의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었고, 2007년도에는 한솔홈데코의 구조조정으로 잠재적 부실 등을 제거하였다.
■ 강한 실적 턴어라운드
먼저 영업가치에 지대하게 미칠수 있는 요인은 원재료(펄프, 고지)가격과 제품가격이다. 펄프 가격은 지난 7월 800달러를 정점으로 하락세로 돌아서 현재 하향 안정화 추세에 있다. 이런 원재료 가격하락에 의한 실적 턴어라운드 가시화가 올해 상반기에 가속화 될 것이다.제지업계는 그동안 1990년대 과도한 설비투자에 의하여 공급과잉 상태가 지속되다가 업계 구조조정으로 어느정도 공급과잉을 해소시켰다. 따라서 경기 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내수제품가격은 점진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수출의 경우는 경기침체로 인하여 수출 출하량과 제품가격의 하락이 불가피하다. 다만, 출하량 하락은 다른 제품과는 달리 과거 사례를 비교할 때 10~20%로 제한적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환율상승과 펄프가격 하락이 출하량 하락을 다소나마 상쇄시킬 수 있을 것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