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현대제철, 부담없이 싼 주가..매수"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현 주가, 2005년 이후 역사적 하단 수준]
하이투자증권은 1일 현대제철의 현재 주가가 2005년 이후 역사적 하단 수준까지 내려왔다며 '부담없이 싸진 주가'와 '철스크랩 가격 반등의 모멘텀'은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매수' 의견 유지하고 6개월 목표주가는 4만2000원을 제시했다.
정지윤 연구원은 현대제철이 11월에 이어 12월에도 철근 가격을 인하했지만 원재료로 투입되는 철스크랩 가격도 계속 낮아져 아직도 평소보다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철스크랩 가격의 하락과 국내 건설 경기 부진을 감안할 때 철근 가격 인하는 좀더 진행될 것으로 보이고 수익성도 평소와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내다봤다.
정 연구원은 11월 현대제철의 제품 판매량은 평소보다 22% 감소한 70만톤을 소폭 상회하는 수준에 그친 것으로 분석하고 올해 4분기 실적은 기존 예상보다 좀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제품판매의 부진이 생각보다 빨리 진행되는 것은 회복의 시점도 더 빠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내년 수익성은 기존의 전망치보다 소폭 개선될 것으로 수정했다고 정 연구원은 밝혔다.
정 연구원은 현대제철의 현재 주가는 PBR 기준으로 2008년 실적 대비 0.6배, 2009년 예상 실적 대비 0.5배 수준이고 이는 지난 2005년 이후 역사적인 하단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제품 가격의 하락 가능성과 출하 부진의 부정적인 영업환경을 주가가 어느 정도 반영해서 이미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역사적인 하단 수준에 도달해 있다고 평가한다면 단기적으로는 ‘부담없이 싸진’ 주가의 반등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진형기자 jhki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