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하반기 매출 외형은 더욱 확대될 전망게시글 내용
실적도 좋고 주가부양움직임도 있으니 믿어 볼람니다.
방산부문의 약진 vs 자동차사업부의 부진
2분기 실적에서 매출은 당사의 예상치에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29.8% 상회했다. 이는 영업이익 기여도가 가장 높은 방산부분의 내수 매출 확대에 기인한다. 방산부문은 천마/비호 트랜스미션 및 함정용 포의 매출 증가로 상반기에만 전년동기대비 189억원 증가(+34% y-y)하였는데, 이러한 내수시장에서의 방산부문의 매출 증가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어 동사의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이외에 공작기계 사업부문 역시 수직선반 등 신제품의 출시로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06억원 증가(+39% y-y)한 실적을 발표하였다. 반면 자동차사업부
문은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 증가하는 수준에 그쳤는데, 이는 고유가로 인한 쌍용차의 SUV 판매 감소 등에 기인한다. 그러나 타타대우상용차 및 해외 거래처로의 매출 증가가 내수시장의 판매 부진을 상쇄시켜주며 부정적인 업황 하에서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으로 판단된다.
하반기 매출 외형은 더욱 확대될 전망
하반기에도 방산부문의 내수 매출 증가 추세는 지속될 전망이며, 특히 상반기에 부진을 보였던 자동차사업부문의 해외 신규매출이 반영되기 시작하며 매출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독일 Daimler社 및 MAN社 등과 7건(총 4,350억원규모)의 추가 수주계약이 진행 중에 있고, Daimler社가 2011년부터 양산을 목적으로 진행중인 차세대 트럭모델 개발 프로젝트에 동사가 차축하우징 개발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는 글로벌 마켓에서 동사의 기술력이 인정받고 있고, 인지도 제고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향후 동사의 자동차부분 수출 외형이 크게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