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2월 24일 장 마감을 보고 난 후...게시글 내용
# 마감 요약
- 24일 코스피는 외국인, 기관의 팔자에 1,950선 아래로 힘없이 주저 앉았습니다. 개인 매수는 헛 손질에 불과하며, 지수 하락을 막기엔 역부족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장 시작하면서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 여지없이 외국인의 매도에 곧 하락 반전하며, 시간이 갈수록 하락폭을 키우는 하루였습니다. 또한 오후 들어 기관이 매도 물량을 쏟아내자 코스피 지수는 1,940 중반까지 밀려, 전 거래일보다 8.78포인트(0.45%) 떨어진 1,949.0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518억6800만 원이 빠져나갔습니다. 차익거래가 12억9500만 원, 비차익거래가 505억7300만 원 매도 우위를 보였습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 내림세였습니다. 서비스(1.15%), 은행(1.13%), 전기가스(1.02%) 위주로 많이 떨어졌고, 부동산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건설업은 소폭 올랐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2.17포인트(0.41%) 하락한 526.34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외국인은 48억 원 어치를 매도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09억 원, 38억 원 매수 우위를 보였습니다.
# 내일장 전략
- 지난 주 금요일 갭 상승으로 시작한 우리 주식시장을 보고, 솔지담은 금요일 장이 끝나기도 전에 다음 주에는 갭상승한 부분을 다시 메우는 작업을 할 것이라고 말 했습니다. 물론, 갭 상승 이후, 주욱 올라가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마는 우리 주식시장을 보고 있으면 ... 절대 그럴 수 없는 시장이 우리 주식시장입니다. 저 역시 상승에 상승을 거듭하는 장이 하루 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
그러나 그런 장은 앞으로 몇 년간은 안 올 겁니다.
국내 대표급 기업들의 신용 등급이 줄줄이 내려가고 있는 이 상황에 ... 기업의 얼굴인 주가가 잘 갈리 없겠지요.
게다가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매긴 한국 기업 중 A등급 업체 수는 삼성전자, SK텔레콤, LG화학 등 3곳에 불과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기업들 사정이 안 좋으니, 정부가 앞장서서 주식시장 활성화 방안이라도 던져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마 이 부분은 불가능할 것 입니다. 윗 분들이 워낙 원리 원칙을 고수하는 분들이라...
이도 저도 안되면 ... 방법은 하나입니다.
"나만 아니면 된 다는 식의 매매입니다"
폭락 종목들 중에서 내 보유 종목만 아니면 되고...
폭등 종목은 반드시 내 종목이어야 하고 ...
여러분이 속하는 ... 그런 시장이길 기원합니다.
성공투자하세요......................^^ 솔지담의 moneycare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