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LG전자, 팬택 4분기 실적 호조게시글 내용
LG전자는 4분기 판매량이 증가하며 연간 판매목표를 넘어섰고, 팬택은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4분기 LG전자 스마트폰 판매량은 13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는 3분기까지 누적 344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으며, 4분기 판매량이 1300만대 이상으로 예상돼 연간 판매량은 총 48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올해 LG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목표 4500만대를 초과한 수치이며, 2012년 판매량 2600만대와 비교하면 85%나 증가한 결과입니다. 다만, 판매량은 목표를 넘어섰지만, 수익성은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3분기 797억원의 적자를 기록한데 이어 4분기에도 흑자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마케팅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새해에는 흑자전환과 성장이라는 목표를 둘 다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마케팅 활동 강화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고, 프리미엄부터 중저가까지 제품 라인업을 갖췄기 때문이랍니다.
5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던 팬택은 4분기에는 흑자전환이 유력합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를 선보인 10월과 11월 월 평균 20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고 12월에는 '베가 시크릿업'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은 출시 10일 만에 10만대나 팔렸습니다. 팬택은 판매를 가속하기 위해 최근 구형 모델인 '베가아이언' 출고가도 인하했습니다.
팬택은 적자 고리를 끊고 연말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면서 새해에도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경영 방향도 내실 경영이랍니다. 구조조정을 통해 조직을 슬림화했고, 해외사업도 수익성 위주로 재편했습니다. 또한 이마트 내 서비스센터 확대, 사후지원 강화 등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