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IT 코리아 위상=삼성전자, SK텔레콤 등 한국 기업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선정하는 모바일 업계 최고 권위 상 중 하나인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삼성전자는 역대 최다인 5관왕을 차지했다. '최고 스마트폰상', '올해 최고의 휴대폰 기업상', '최고 모바일 기반 소비자 전자 기기상', '최고 모바일 장비상', 'CTO 선정 모바일 기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SK텔레콤도 PETA 솔루션으로 '최고 LTE' 공헌상을 수상하며 LTE 기술력을 과시했다.
◆차이나 파워=중국은 올해도 어김없이 빼놓을 수 없는 화두였다. 화웨이는 롱텀에볼루션(LTE)보다 두 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어센드 P2' 뿐만 아니라 직접 제작한 중앙처리장치(CPU), 스마트폰 액세서리, 홈 비디오 등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도 공개했다. ZTE도 갤럭시노트를 쏙 빼닮은 '그랜드 메모', 새로운 OS인 파이어폭스를 탑재한 '오픈' 등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전시해 차이나 파워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운영체제(OS)=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가 독점하는 모바일 OS 시장에 타이젠, 파이어폭스, 우분투 등 제3의 OS가 앞다퉈 선보였다. ZTE는 파이어폭스 스마트폰 '오픈'을 공개했고 LG전자도 파이어폭스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3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텔레포니카가 거들면서 파이어폭스폰의 바람을 예고했다. MWC가 제 3의 OS의 미래와 가능성을 논의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됐다는 분석이다.(아시아경제)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