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내용
(2004/07/05)
"코바이오텍" 강충경 박사팀은 지난 4일 미생물유전체를 활용, 현재 판매되고 있는 AIDS 치료제 `퓨젼(Fuzeon)`를 1단계만의 합성으로 대량생산할 수 있는 공정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2004/10/14) <코바이오텍 고지혈증치료 전구체 특허 취득>
코바이오텍(043090) 고지혈증치료제 생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05/02/04)한국경제/ <미 에이즈 백신업체 백스젠 나스닥 상장 추진>
한국업체들과 합작사를 설립한 세계적 에이즈 백신업체인 백스젠(Vaxgen)이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샌프란시스코 비즈니스 타임즈등 미국언론들이 보도했다.
셀트리온은 "담배인삼공사"와 "코바이오텍"등이 지분을 참여해 만든 한-미 생명과학합작법인으로 에이즈 백신 의약품을 생산할 공장을 인천 송도에 설립중이다.
백스젠은 현재 우리의 제3시장과 비슷한 핑크쉬트(Pink Sheet)에서 거래되는 회사로, 투자자들의 소송으로 인해 퇴출된바 있어 이번이 나스닥 정규시장에 재상장이 되는 셈이다.
한편 PR뉴스와이어는 "백스젠이 현재 나스닥의 규정을 잘 지키고 있어서 늦어도 올 3분기(2005년 7월~9월)전엔 나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외시장 개척으로 외형 신장
-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힘입어 대용량 바이오리엑터 수출 증가. 이에 따라 전체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안정적 신장.
- 외형 성장과 생산성 향상에 따른 매출원가율 대폭 저하. 원가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 흑자전환 등 수익성 개선.
- 적극적인 영업활동으로 영업현금흐름 다소 저하되고 차입금 소폭 증가하였으나 재무안정성은 유지.
원료 의약품 시장 진출 추진
- 원료 의약품 제조업 허가 및 고지혈증 치료제에 대한 품목 허가를 획득하여 원료 의약품 시장 진출 추진중.
- 고지혈증 치료제 생산방법 특허 취득, AIDS 치료제 원료인 펩타이드 생산공정 기술 개발 등 기술개발 효과 가시화.
- 재무안정성은 낮은 수준이 아니나, 이의 지속을 위해선 수익성 제고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상황.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