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국내증시 상승기대... 엔화상승~게시글 내용
코스피지수가 7일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5일 코스피지수는 3일 연속 떨어져 1950대로 내려앉았다.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논란이 지속되고 기관이 매도세를 보여 주가가 1% 이상 미끄러졌다.
6일 미국 뉴욕 증시는 고용지표 호조로 소폭 상승했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전주보다 1만1000건 줄어든 34만6000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유럽중앙은행(ECB)은 이날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행 연 0.50%로 동결했다. 마이너스 예금금리 카드를 꺼내지 않았지만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는 예금금리를 마이너스로 내리는 것에 대해 의논했다고 말했다.
유럽의 추가 경기 부양책 발표 지연과 일본 아베노믹스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뉴욕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장중 한때 95엔 대로 급락하기도 했다.
대외 금융시장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국내 증시의 변동성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주가 하락에 따라 기술적 반등을 시도할 전망이다.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2주간의 글로벌 주식 시장 하락은 기술적 부담의 해소 과정으로 해석된다" 며 "증시는 현재 채널 중간까지 하락했고 단기 과열은 상당부분 해소됐다"고 말했다.
그는 "코스피지수의 기술적 지지선은 1910~1930포인트" 라며 "지난해 10월 유럽 리스크(스페인 구제금융 이슈) 수준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주식 시장은 채널 중간에서 재상승하는 패턴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신한금융투자 연구원도 증시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커지기보다 1940선을 바닥으로 방향을 탐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글로벌 유동성 변화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투자심리 안정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며 " 정책 방향 및 당국자들의 발언 하나하나에 시장이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고 단기적인 회피 심리도 커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