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Trading Buy로 상향게시글 내용
▶ Brokerage의 재림 (FY08 3Q Preview)
FY08 3Q Preview: 적자 탈피와 정상화, 12월은 사상 최대의 회계상 이익 시현
유니버스내 증권사의 3Q 순이익은 1,817억원으로 2Q 적자에서 탈피할 것으로 보인다. 호조의 요인은 1) 대규모 채권평가손이 이익으로 환입, 2) Brokerage 수익 개선, 3) 이자수익의 견조한 유지 등이 배경이다.
특히 12월 실적은 시중 채권금리 하향과 신용스프레드 축소, 주식시장 강세 등을 배경으로 일부사는 사상 최대의 회계상 이익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사는 PF 등에서 충당금 적립, 투자 주식의 계정분류로 일회성 요인이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3Q 실적의 의미는 ‘바닥 탈출’, ‘정상화’라고 압축할 수 있다. 채권 관련 손실과 이익이 번갈아 인식되면서 왜곡된 회계상의 이익이 12월을 기점으로 안정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4Q 실적 전망: 정상화된 수준의 유지
증권사들의 4Q(1~3월) 실적은 정상화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1) 잔존 평가손은 만기 시점에서 순차적으로 환입(+)될 것이고, 2) 개인비중 확대로 Brokerage 수익 양호, 3) 기타 Top Line이 유지 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비중확대유지, Brokerage > 자산관리, Top Picks는 우리투자증권, 삼성증권
증권업의 주가는 단기적 이익 흐름을 철저하게 추종한다. 다행히 Cash Cow인 Brokerage의 수익이 받쳐주고, 상품이익 환입을 감안한 4Q실적이 선방할 것으로 보여 실적 우려도 크지 않다. 기타 2월 시행되는 자통법에 대한 기대, 3월 결산을 앞두고 전통적인 배당 매력 등이 이미 노출된 건전성 우려에 앞설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현재 조정은 길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추가적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강한 하방 경직성을 유지하면서 Brokerage House에 대한 상대적 투자 매력은 점증할 것으로 보인다.
업종 투자의견 비중확대, Top Picks는 우리투자, 삼성증권을 유지한다. 대신증권은 Trading Buy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는 17,000원을 제시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