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며칠전에 언급해드렸는데////
태광산업 리폿이 나왓네요,
일부 화학주 상투론이 있지만, 태광산업은 예외입니다,
폴리에스테르 원료인 TPA 수급이 매우 타이트합니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고 슈퍼싸이클일정도로 초-초 호황입니다. 이 타이트한 수급은 내년까지 이어질것으로 보이네여,,,
제가 볼때 250만원까진 밸류에이션상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4분기도 미니멈 1500억정도 영업이익 날듯,....
HMC투자증권은 태광산업에 대해 어닝 서프라이즈의 연속을 기록해 뛰어난 사업가치를 보여줬다며 목표주가를 205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조승연 애널리스트는 "합성섬유 및 자동차 등의 소재로 견조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AN과 TPA 시황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합성섬유 호황이 할인요소를 잠재웠다"고 평가했다.
HMC증권은 태광산업의 650만톤에 이르는 글로벌 AN 설비능력이 향후 2년간 증설규모가 20만톤에 그쳐 가동률은 100%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TPA와 섬유 부문도 중국, 인도 등 이머징 시장의 수요 호조로 강한 수익 창출을 보임에 따라 태광산업의 견조한 실적은 지속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애널리스트는 "불확실한 외부 환경과 하루 거래금액이 20억원에 불과한 극히 낮은유동성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사업가치를 바탕으로 한 기업가치는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현재 순현금만 3200억원에 달하고 매년 2500억원이 넘는 순이익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할인 요소에도 불구하고 재평가는 추가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그는 "지난 3개월간 80%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지만 향후 2년 평균 실적 대비 PER은 5.6배에 불과하고 EV/EBITDA는 2배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강조했다.한편 태광산업이 보유한 케이블TV 관련 자산이나 롯데홈쇼핑 지분 21.7%의 가치를 단순 장부가로 반영하더라도 현재 주당 166만원에 이르고 있는 주당 순자산과 2분기 연속 LG화학을 능가하는 영업이익률을 고려할 때 주당 205만원, 약 2조3000억원의 가치는 과하지 않다고 HMC증권은 밝혔다.
유동성 확대나 배당성향 확대, 그리고 불확실성이 해소될 경우 주가 상승 탄력은 더욱 강해질 수 있고 진정한 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