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4Q13 대형 건설사의 보수적 회계처리 및 해외Project 손실분 先 반영으로 정상화 진입단계 입니다. 2013년이 국내 부동산시장 회복 초기단계였다면, 2014년은 사업성 있는 재건축 시장 중심으로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또한 불안한 국제 환경과 다양한 국내 외 악재를 조금이나마 상쇄할 수 있는 방법내지는, 단기에 시장을 일으킬 수단으로 건설시장을 활성화하는 것 입니다. 현 정권은 인위적 건설시장 조성을 원치 않는 분위기 이지만, 국내 외 경기가 불안정하면서 금융시장이 혼란스럽다면 … 분명 금리인하와 건설시장 활성화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해외시장을 보면 2014년 상반기부터 중동지역 중심으로 다시 발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견되됩니다. 그리고 아시아 지역의 민간발전설비 및 수(水)처리 수요 발주 증가와 중남미 지역의 대규모 정유 및 발전설비 발주가 증가할 것으로 파악되는 등 긍정적 요인이 많습니다.
국내시장은 주택시장이 회복 국면인 반면, 토목/건축시장은 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상반기에 건설업이 대형주 중에서 상승을 주도하더라도 종목별 차별화는 분명이 있습니다. 접근 포인트는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기업, 수처리 기술에 know-how가 있는 기업, 그리고 주택시장과 미착공 PF로부터 자유로운 기업을 선정해야 합니다.
# 접근 가능 종목
삼성물산 – 해외수주 확대 및 국내 주택시장에서의 경쟁사 대비 가장 적은 미분양
현대산업 – 해외사업이 없어서 오히려 상대적 재무건전성이 양호하며, 특히 미분양 PF가 없고 국내주택 시장 회복 국면에 가장 수혜를 볼 기업
코오롱글로벌 – 국 내외 수처리 관련하여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성공투자하세요………………………………….솔지담 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