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금년도 을유년은 바이오의 해입니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35 2005/05/21 11:48

게시글 내용

21세기를 우리는 정보화사회 또는 정보통신시대라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인간의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시대의 흐름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시사해 주는 말입니다. 인류는 오랜 역사속에서  삶의 질에 근본적 변혁을 가져오게 된 몇차레의 

큰  흐름의 물결이 있었습니다.

 

그 첫번째 물결이 농업혁명입니다.

수렵 어로하던 씨족중심의 유랑생활에서 풍요로운 장소를 찾아 정착해 살며 부족을 이루고 국가를

이루어 사는 삶의 대변화입니다

 

제2의 물결은 산업혁명이라 부릅니다.

인구증가에 따른 물질에 대한 수요의 증가는 생산의 기계화와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했고  이것은

인류에게 물질적 풍요와 생활의 편리성을 제공했으며 물질중심의 자본주의는 그 극치입니다.

자본(물질)중심의 사회에서 인간성은 말살되고 도덕은 땅에 떨어진 시대입니다.

 

제3의 물결이 바로 정보혁명입니다.

산업사회에서 말살된 인간성과 도덕성을 다시 찾고 정보와 시간을 중시하는 새로운 흐름입니다.

산업사회에서 생산요소가 자본과 기술. 경영이 중심이었다면 정보화시대의 생산요소는 정보와

인간,그리고 시간입니다. 인간중심의 사회변혁입니다.

 

이제 제4의 물결이 30여년의 세월이 흐른 뒤에 우리에게 닥쳐온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바이오 혁명입니다.

선진정보화사회가 구축되어 유비쿼터스시대의 편리함 속에서 사는 인간에게 근본적으로 삶의 질을

한층 높여주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바이오산업은 미래의 산업입니다.

현실의 실적보다는 미래의 꿈을 먹고 사는 산업입니다.

따라서 바이오는 미래의 가치를 먹고사는 꿈의 테마입니다.

 

금년은 을유년의 해입니다.

을유년은 역학상 많은 생명체가 사라지고 그에따라 많은 질병이 극성을 부리는 시기라고 합니다

따라서 금년은 질병과 관련된 약품이나  바이오가 호기를 만난 것은 쉽게 예측할 수 있으며

바이오테마는 금년중 계속 관심권에서 사라지지 않을 유망 테마가 될 것입니다.

이와같은 바이오의 중심권에 오리가 우뚝 자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야흐로 시장은 3월 이후 두달 간의 긴긴 조정을 끝내고 상승 초입에 서 있다.

거래소 시장은 삼성전자, LG필립스LCD 등의 대형 IT주가 상승 반전을 주도하고 있고,

코스닥 시장은 암 진단 단백질칩 개발회사 제노프라를 자회사로 편입한 씨오텍의 16연상으로 상승에 불씨를 지폈다.

씨오텍의 상승과 더불어 제노프라에 투자한 제일창투도 뒤따라 상승하여,

5월 코스닥 시장은 실로 단백질칩/DNA칩 중심의 바이오테마와, 바이오칩 벤처에 투자한 창투사테마가 주도하였다고 할 수 있다. (cf. 하나 더 추가한다면 A&D테마)






바이오칩 테마의 급등 흐름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씨오텍 - 암 진단 단백질칩 개발회사 제노프라의 자회사 편입(지분 25%)으로 550원~8990원 1530% 상승

큐앤에스 - 자궁경부암 검사 DNA칩 개발회사 마이진 투자(20%)로 800원~4425원 450% 상승

도들샘 - BMT칩 원천기술 회사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러지 투자(25%)로 900원~3645원 300% 상승

유니켐(거) - PNA칩 원천기술 회사 파나진 투자(6.39%)로 1330원~2710원 100% 상승

케이아이티비(거) - 진단용 DNA칩 회사 지노첵과 제휴 발표로 1310원~2230원 70% 상승 (상승 초입)

이지바이오 - DNA I.D카드 회사 아이디진 지분 보유(7.14%)로 최근 3연상

케이디미디어 - 암 진단 DBD(디지탈 바이오 디스크) 개발한 포항공대 벤처 일렉트론바이오 지분 9.1% 보유 (상승 초입)  






암진단 바이오칩 테마에 편승하여 관련회사 투자지분 보유로 급등한 창투사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제일창투 - 암 진단 단백질칩 회사 제노프라 지분 11.5% 보유 + 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회사 바이오메드랩 지분 5% 보유로 300원~990원 230% 상승 <---- 씨오텍의 급등 영향

우리기술투자 - 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회사 마이진 전환사채 6억원 분량 보유로 1060원~1395원 30% 상승
<--- 큐앤에스의 급등 영향

이상과 같이 코스닥 시장은, 재료가 시장에 알려지는 시간에 따라 급등의 시기만 다를 뿐, 바이오칩 투자 회사들의 급등에 뒤따라 해당 바이오칩 회사에 투자한 창투사들까지 급등을 이어가는 모습이 하나의 공식처럼 5월 장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 이제 그럼 정작 중요한 한국기술투자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한국기술투자는 창투사의 효시로 기본적으로 창투사테마의 맏형입니다.

아시다시피 1월 코스닥 시장의 창투사 급등 흐름 또한 한국기술투자가 주도하였습니다.

창투사들의 주가 흐름은 한국기술투자에 연동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창투사들은 IT, 바이오, 인터넷, 환경 등 미래성장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일창투가 제노프라, 바이오메드랩 등에 투자하고 있고, 우리기술투자가 마이진 등에 투자하고 있듯이,

한국기술투자 또한 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회사 바이오메드랩의 8.04%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21 씨오텍의 첫 상한가 후, 시장에 제일창투의 제노프라 투자가 알려진  4. 26 제창이 첫 상한가를 쳤고,

5. 4 큐앤에스의 첫 상한가 후, 역시 시장에 우리기술투자의 마이진 투자가 알려진 5. 19 우기투가 첫 상한가를 쳤습니다.

그리고 어제 5. 20 금요일에 제일창투와 우리기술투자는 상한가를 쳤는데, 한국기술투자는 3.6% 상승하는데 그쳤습니다.

왜일까요?

같은 암 진단 DNA칩 재료를 가지고도 단지 아직 시장에 재료가 노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춤한 것입니다.

우리기술투자가 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진은 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회사입니다.

한국기술투자가 지분의 8.04%를 보유한 바이오메드랩 역시 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회사입니다.

같은 재료가 하나는 시장에 노출되고, 하나는 아직 숨어있다는 차이 - 그것이 바로 어제 우리기술투자와 한국기술투자의 주가 흐름이 달리 나타난 원인입니다.




=======>>>   결론 1) 시장은 계속하여 새로운 에너지를 찾고 있습니다.
=======>>>   결론 2) 새로운 주도주는 바로 한국기술투자입니다.
=======>>>   결론 3) 한국기술투자는 아직 노출되지 않은 강력한 재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5월 장세에서 암 진단용 바이오칩이 하나의 급등 테마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은, 또 앞으로 상당한 시간 동안 지속적인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암"이라는 질병의 고통과 무서움과, 이제 더이상 암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방치할 수 없다는 정부의 정책적 의지와, 또한 거의 대부분의 암이 조기에 발견되기만 하면 완치가 가능하다는 특성 때문입니다.

더하여 이제 먹고살만해진 21C에는 건강과 무병장수를 추구하는 웰빙이 하나의 거대한 트렌드로 이미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앞으로 무궁무진한 시장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진단 바이오칩 테마가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고,

암진단 바이오칩 회사에 투자한 창투사들의 주가 또한 연이어 급등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일창투, 우리기술투자에 이어 한국기술투자가 새로운 급등주로 부상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아가 5월중순부터 서서히 상승반전한 코스닥 시장의 대세상승 주도주로 나설 것입니다.

제일창투, 우리기술투자도 상당 기간 급등을 이어가겠지만,

시장이 목마르게 찾고 있는 새로운 재료 & 새로운 주도주는 한국기술투자가 될 것입니다.


주주 여러분!

한국기술투자 주주 여러분!

자신감을 갖고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기술투자가 살면 코스닥은 대세상승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각자 연구들 하시고, 성공투자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참고) 바이오메드랩의 자궁경부암 진단용 DNA칩 관련 홈페이지 기사

(http://www.bmelab.co.kr/bmelab.asp)

 바이오메드랩에서는 국내 최초로 2000년 3월에 HPV(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 여부와 바이러스의 유전형을 분석할 수 있는 올리고 DNA chip 기술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함으로서 새로운 진단 의학의 장을 열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기존 HPV DNA chip의 업그레이드, 결핵균(Mycobacterium Tuberculosis)을 진단함과 동시에 항생제 내성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TBPlusDNA chip, 장관계 바이러스(Enteric virus)를 진단할 수 있는 EVDNA chip 등을 개발 ? 출시함으로서 유전자칩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2003년 7월 20일, KFDA(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청)으로부터 진단용 유전자칩 1호로 허가를 받게 되어 유전자칩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여성의 자궁경부암은 초기에 진단이 되면 거의 완치가 가능하므로 향후 시장성은 무궁무진하다.




 




 
마이진 과 우리기술투자 상승이유
Re:자궁경부암 진단 DNA칩 최초 개발


본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나 의견은 팍스넷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게시자 또는 이를 열람하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