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진, 기내용 '제주광천수' 시판 준비"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1 2004/04/27 22:48

게시글 내용


2004/04/27  21:49:55  중앙일보
[중앙일보 양성철 기자] 한진그룹이 제주도의 지하수를 이용한 생수시장 진입을 추진 중이어서 파문이 일고 있다.

한국공항 고위 관계자는 27일 "대한항공 기내서비스로 제공되는 '제주광천수'를 외국 항공사와 국내 호텔 등에 공급하는 시판체제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한국공항은 지난 2월 "제주 지하수를 먹는 샘물로 제조, 판매할 수 있게 해달라"고 국민고충처리위원회에 민원을 냈다.

㈜제동흥산(현 ㈜한국공항으로 흡수)은 1984년부터 도내 제동목장 내 지하수 채수허가를 받아 '제주광천수'를 생산해 왔다. 현재 허가된 취수량은 월 3000t으로, 93년부터 '기내서비스와 수출, 주한 외국인에 대한 판매로 제한한다'는 허가조건에 따라 국내 시판은 하지 못했다.

한진그룹은 제주도가 제주개발특별법에 따라 지하수 반출을 제한하자 행정소송을 제기, 2심까지 승소했으나 96년 국내 시판 계획을 철회하고 소송도 취하했었다.

그러나 한진그룹은 올들어 대한항공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수의 새 브랜드를 공모하는 등 시판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현재 제주도 산하 공기업인 제주지방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와 경쟁이 불가피하게 됐다.

이에 대해 우근민 제주지사는 "대책 마련을 해당 부서에 지시했다"고 말했다.

㈜한국공항 측은 "외국인에게도 잘 알려진 '제주광천수'의 공급망을 다소 늘리겠다는 것일뿐 일반 소비자 시장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허가 물량으론 시장 진입도 어렵고, 허가량을 늘리려면 도의회 동의를 얻어야 돼 사업을 일방적으로 추진할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양성철 기자 ygodot@joongang.co.kr- Internet Media Company Joins.com, ⓒ 2004 중앙일보 & 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