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내용
◈
코오롱 - 코오롱, 당진 필름공장 하니웰에 매각 추진 - 코오롱(02020)이 지난해 8월 고합으로부터 인수한 당진 필름공장을 하니웰코리아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이 공장은 필름 시장의 경쟁활성화를 통해 공정위 측이 효성(04800)에 매각하라고 주문한 사항이었으나 코오롱은 4월 말로 정해진 매각시한을 앞두고 하이웰코리아와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오롱 측은 "협상 시한이 남아있어 정확한 사실확인을 해주기 어렵다"는 입장. 그러나 당초 인수자로 예상되던 효성은 코오롱의 이같은 입장 변화에 반발, 지난 11일 코오롱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시정명령 불이행 등의 혐의로 신고했다.
◈
세아제강 - 세아제강, 기아특수강 인수 추진 - 세아제강(03030)이 기아특수강(01430) 인수를 추진한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아제강은 지주회사인 세아홀딩스를 통해 기아특수강 인수전에 참여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 기아특수강 인수의향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기아특수강은 재매각 일정에 따라 21일까지 인수의향서를 마감하고 1개월 정도 실사기간을 거쳐 최종 인수여부와 인수가격을 결정할 계획이다. 세아제강은 기아특수강 인수가 확정될 경우 세아홀딩스가 50%를 투자하고 나머지 금액은 한국기술투자 등과 공동으로 투자자를 모집해 마련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세아제강은 최근 강관 사업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어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기아특수강 인수를 추진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
아이즈비전 - 아이즈비전, 암호화 정보 전송방법 특허 - 아이즈비전(31310)은 암호화 정보 전송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은 "전자카드에 무선으로 금액을 충전하거나 변경, 취소, 기타 정보를 전송할 때 암호화, 정보를 보호하여 전송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라면서 "투자액은 5억3200만원"이라고 설명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