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오롱 원사부문 분할, 물 산업 등에 올인게시글 내용
코오롱이 사양산업인 나일론 필라멘트와 폴리에스터 등 원사 사업부문을 떼내 독립법인을 설립한다.
코오롱은 20일 열린 이사회에서 원사 사업부문을 분할해서 코오롱이 100% 지분을 가진 비상장 회사인 코오롱 패션 머티리얼(가칭)을 세우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분할일은 2008년 3월 2일이다.
원사사업 독립으로 코오롱은 물산업 소재와 나노소재, 신재생에너지 등의 신수종 사업에 올인하게 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한다는 포석이다.
코오롱은 지난 6월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코오롱유화를 흡수합병하는 등 종합화학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원사부문은 사실상 코오롱의 효시라 할수 있다.
1960∼1970년 당시 꿈의 소재로 불리웠던 나일론을 개발해 막대한 현금을 만든 뒤 이 종잣돈을 가지고 패션과 건설, 석유화학 정보통신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혀 왔다.
그러나 90년 중반부터 중국의 저가 물량 공세와 선진국의 고급제품 공세에 휘둘리며 어려움을 겪어왔다.
코오롱은 “원사 부문이 별도 법인으로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여 활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제3자에게 매각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한편 코오롱의 올해 매출 구성은 원사 18%, 자동차 소재ㆍ신소재 27%, 전자소재ㆍ필름 23%, 화학 32%로 예상됐다. 원사부문이 분할된 후 내년에는 자동차소재ㆍ신소재 30%, 전자소재ㆍ필름 29%, 화학 39%, 신수종 2%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