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 이명박 대통령 자동차 연비향상 언급"게시글 내용
삼화콘덴서 001820
" 이명박 대통령 자동차 연비향상 언급"
李대통령 "車연비, 美.日 따라가야"
기사입력 2009-06-04 12:00
(서울=연합뉴스) 추승호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4일 자동차 연비 향상 문제와 관련, "민간기업과 정부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미국은 물론, 일본을 따라가야 한다"며 "이는 권장사항이 아니라 강제적 법적 근거와 지침을 만들어 반드시 이행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말하고 "미국이 2015년까지 연비를 (ℓ당) 16.8Km로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는데 일본은 이미 15Km가 넘기때문에 2015년이 되면 더 앞설 것이다. 우리는 11Km 정도 되는데 어떻게 더 짧은 시간에 더 높일 것이냐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에너지 고효율 건물에 대해 언급하면서 "당장 내년부터 새 건물을 지을 때 에너지 효율이 높은 건물을 짓도록 하고 기존 건물을 바꿀 때는 인센티브를 주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유가가 연초 (배럴당) 30달러이던 것이 벌써 65달러를 넘었고 경제회복이 되면 100달러 가까이 갈 것으로 본다. 90달러가 되면 무역수지 적자가 되는 기점"이라며 "조만간 100달러가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풍력, 원자력, 태양열이 신재생 에너지의 핵심이 될 것인데 가장 중요한 것은 에너지 절약이다. 절약은 어느 것보다 효과적인 에너지원"이라면서 "정부 정책도 이제는 공급보다 수요관리를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