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듣고 보니 공감 되네게시글 내용
1주일 중 살찔 위험이 가장 큰 요일과 시간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영국 식품제조업체인 ‘포르자’(Forza)가 성인 7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일요일 저녁, 7~10시 사이에 과자, 케이크 등을 많이 먹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요일에 과식을 하는 이유는 다가오는 월요일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설문 응답자의 48%가 답했다. 또한 가장 과식하는 시간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65%가 저녁시간대라고 답했다.
월요일에 대한 부담감 등의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이 과다 분비되어 식욕이 증가한다. 또한 수면 시간이 짧아지면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의 기능이 약해지고, 식욕을 자극하는 그렐릴 호르몬의 기능이 강해져 역시 과식하기 쉽다.
전문가들은 과식을 방지하려면 적절한 운동과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과식을 방지하는 다음과 같은 식품들을 추천한다. 먼저 각종 차 종류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녹차를 식전에 마시면 특유의 떫은맛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식후에 마시면 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브 차도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레산(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들도 식욕을 억제한다. 올레산은 호두,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에 풍부하다. 입이 심심하거나 식욕이 느껴질 때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이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