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동양메이저, 한일합섬과 합병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홍기삼 기자][동양그룹 지주회사 요건 강화...건설회사 인수 등 M&A 여력도 높아져]
동양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동양메이저(대표 노영인)가 24일 이사회를 열고 한일합섬과 합병하기로 결의했다.
이로써 동양메이저는 마산, 창원, 대구, 안성 등지에 한일합섬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에 따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게 돼 향후 동양그룹의 지주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요건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향후 추가적인 건설회사인수 등 M&A 여력도 높아지게 된다.
또 한일합섬은 동양메이저와의 합병 후에도 별도의 독립 사업부문으로 현재와 동일한 사업을 계속하게 된다. 진행 중인 투자계획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동양메이저의 부채비율은 234%(9월말 현재)에서 150%대로 낮아지고 금융비용도 줄어드는 등 재무상태도 한층 건전해질 전망이다.
지난 12일 대구에 특수기능사인 엘렉스사 공장을 준공한 한일합섬은 기존 인도네시아 섬유공장 이외에도 의류 봉제공장 인수를 추진해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이와 함께 패션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는 등 2008년도 수익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레미콘 사업에 주력해왔던 동양메이저는 지난 1월 한일합섬과 인수계약을 체결하고 건설, 레저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왔다.
동양메이저는 이번 합병을 통해 전국적인 레미콘 공급망을 확대하고 건설경기 호전 과 레미콘업계 재편에 대비할 계획이다. 한일합섬 섬유부문의 가세와 건설부문의 본격적인 사업진행을 통해 영업상황을 본격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홍기삼기자 argu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