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지식경제부, 차세대 신소재 10개 과제에 10년간 2000억 투입 (목요일오전 엠바고)
대유신소재(구 엠앤에스) 000300
국내 최초로 ‘스마트 알루미늄’ 시범 생산
알루미늄과 탄소나노튜브(CNT)를 결합한 ‘스마트알루미늄’은 강도가 기존 알루미늄에 비해 3배 이상, 제품 중량은 20% 이상 줄인
나노 복합 신소재로 지난 3월 엠앤에스와 성균관대 이영희교수팀이 상용화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앰엔에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으로 최근 성균관대 이영희 교수와 공동으로 알루미늄과 CNT를 결합한 나노 복합소재를 개발했다. 이 소재는 기존 알루미늄보다 강도는 3배 이상 강하고 중량은 20% 정도 줄어든다. 자동차 부품을 비롯, 전자·우주항공·선박조선등 산업 전반에 적용될 전망이다.
================================================================================================
(관련기사)
삼성전자와 사업의향서 체결
엠앤에스(대표 김자현)가 삼성전자와 협력, 고강도 알루미늄 나노복합체 소재를 활용한 휴대폰 부품을 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앰엔에스는 알루미늄과 탄소나노튜브(CNT)를 결합한 신소재 ‘스마트 알루미늄’을 기반으로 휴대폰용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와 휴대폰 부품을 공동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에 사업의향서를 체결하고 향후 1년 이내에 구체적 사항을 정하는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엠앤에스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의 신규 시장을 개척, 수익을 창출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