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기아차, 실적개선 기대..52주 신고가게시글 내용
기아차가 실적발표는 앞두고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상승세를 탔다. 20일 기아차의 주가는 전날에 비해 6.9% 상승한 1만5500원을 기록, 지난해 10월 기록한 52주신고가 1만5400원을 경신했다.
증권업계에서는 기아차가 2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같은 흐름은 하반기에 이어질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에 대한 투자심리가 다소 과도하고, 기아차는 주가수준은 현대차에 비해 저평가 돼 있다는 이유에서다.
대우증권은 이날 신규 추천종목으로 기아차를 꼽았다. 비수기인 3분기에 국내 출하물량이 전년 대비 32% 증가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중국 공장에 소형차 투입 증가가 시장점유율, 가동률 상승의 계기가 될 것이란 점도 추천 이유다. 아울러 해외법인 손익 정상화, 연결 기준 부채 감소세가 진행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한화증권은 최근 기아차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 목표주가를 1만36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우리투자증권도 기아차에 대해 2분기 실적이 기대이상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1만5000원에서 1만7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용대인 한화증권 애널리스트는 "현대차 대비 기아차의 매출과 국내외 생산능력은 3분의2 수준인데 보통주의 시가 총액은 3분의 1 밖에 안 된다"며 "상황이 향후 추세적으로 개선돼 기아차 주가가 장기간 강세에 돌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손명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내수판매 및 수출이 예상보다 늘었다"면서 "제품구성(product mix) 개선 효과와 가동률 상승 등이 맞물리면서 매출원가도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불황기 신차효과에 따른 점유율 상승과 이익 개선 움직임이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