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기아차 `씨드` 프랑스서 최고차 인정게시글 내용
씨드의 선전은 이미 예견 되었지만, 요즘 들어 기대이상의 선전인거 같네요.
다만 아쉬운 것은 왜 괜찮은 차들은 다들 외국에만 파는지...
국내에 꼭 들어오면 좋겠다 싶은차는 씨드랑 i10 이 있음 좋겠는데...
준중형부문 최고점수…혼다·도요타 제쳐
기아자동차의 유럽 현지전략형 모델인 씨드가 프랑스에서 최고 품질을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29일 프랑스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빌로부터 씨드가 동급 19개 모델 가운데 최고 점수(차량 품질 및 신뢰도 평가)를 얻었다고 밝혔다. 씨드는 국내 준중형급에 해당하는 C세그먼트 평가에서 혼다 시빅(2위)과 볼보 C30(3위),아우디 A3(6위),도요타 오리스(7위),폭스바겐 골프왜건(13위) 등을 제치고 총 20점 만점에 1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오토모빌은 "씨드는 조립과 도장,접합부 등 외장에서 품질 문제가 전혀 발견되지 않았고 차량 디자인과 품질,조립 수준 등이 우수했다"며 "일본 브랜드가 과거 30년간 이뤄낸 실적을 기아차가 10년 만에 달성했다는 게 믿을 수 없을 정도"라고 극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소형급 차량 경쟁이 심한 프랑스에서 준중형 차급이 최고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씨드는 2006년 말부터 슬로바키아 질리나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작년 말까지 총 28만9524대가 판매됐다. 기아차 카렌스도 이번 평가에서 다목적차량(MPV) 16개 모델 중 9위에 올랐다. 오토모빌은 매년 2월 특별호에서 전년도 1월부터 12월까지 프랑스에서 운행된 차량 중 총 100개의 우수 모델을 1차로 뽑고 차급별로 최고 차량을 선정,발표하고 있다. 오토모빌의 월간 구독자 수는 280만명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