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하이트맥주, 진로 지분가치 재평가 시점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성호 기자]메리츠증권은 30일 하이트맥주에 대해 진로의 지분가치를 재차 반영할 시점이라며 6개월 목표주가 1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메리츠증권은 하이트맥주의 주가 부진은 2005년 OB맥주와의 경쟁격화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와 진로인수에 따른 이자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저하된 것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하이트맥주의 맥주사업은 안정적 M/S 유지와 ASP의 탄력적 증가를 통해 2011년까지 연평균 4%의 성장이 예상되고, 최근 원재료비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는 출고가 인상으로 완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또 경쟁완화에 따라 마케팅비의 추가적 상승 요인이 없고, 진로 인수관련 사채의 지속적 상환으로 이자수지가 개선되는 등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풀이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진로의 점유율 하락세는 두산의 출고가 인상에 따라 안정화가 예상되고, 지방업체의 수도권 진출은 취약한 유통망, 공격적 영업을 위한 재무여력 부족으로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2008년도부터 적극적 지방진출이 예정돼 있고, 전국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하이트맥주와의 유통 시너지 감안시 점유율 회복과 함께 연평균 8%의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
송광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하이트맥주의 현 주가는 진로 인수 전 밸류에이션 멀티플 수준"이라며 "마케팅비 완화, 이자수지 개선으로 실적안정화 기반 마련, 2008년 이후 진로의 성장성 부각되면서 이제는 진로의 지분가치가 재차 반영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김성호기자 shkim0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