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포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주간 기관외인 매수비중 확대 종목] 세아홀딩스, 흥아해운 외게시글 내용
씽크풀 사이트에서는 매일 기관과 외인이 매수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의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세아홀딩스, 커넥트웨이브, GST, 본느, 퓨런티어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흥아해운, 에이피알, 큐라클, 한화시스템, GS건설 등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수요일까지 외국인들은 HL만도를 85만 8930주, 상장주식수대비 1.8% 를 순매수 하며 HL만도의 보유비중을 확대했습니다. 4월 30일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HL만도에 대해 “투자포인트는 마진 악화구간이 종료되었다는 점, 매출 포트폴리오가 적절히 분산되어 있다는 점, ADAS 및 자율주행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 인플레이션 시기에 악화되던 영업이익률이 안정화되면서, 과거의 매출액-영업이익률 상관관계가 복원된 것으로 보임. HL만도는 현대차그룹 뿐 아니라, 북미 전기차 선도업체 및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들까지 고르게 분포된 매출 구성으로 인해 안정적인 성장동력 확보가 가능, 마지막으로 ADAS 사업에서 안정된 매출과 영업이익률을 이미 확보했고, Level 3 제품에 대해서도 선도적 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이라고 밝혔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AI분석 > 리포트분석 >목표가높음"을 클릭하면 매일 분석되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주간 매수 비중 상위 종목 분석]
*관련 종목의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 상단의 "종목명/종목코드를 입력하세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