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포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주간 기관외인 매수비중 확대 종목] 진시스템, 캡스톤파트너스 외게시글 내용
씽크풀 사이트에서는 매일 기관과 외인이 매수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의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진시스템, 크라우드웍스, 펨트론, 토니모리, 이노와이어리스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캡스톤파트너스, 아가방컴퍼니, 제주반도체, 디티앤씨, AP위성 등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수요일까지 외국인들은 삼성에스디에스를 115만 6097주, 상장주식수대비 1.5% 를 순매수 하며 삼성에스디에스의 보유비중을 확대했습니다. 1월 11일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언론에 따르면 최대 주주 일가 보유 지분 시장 출회 할 것으로 추정. 만일 최대주주 일가 (이부진)가 보유 중인 지분이 전량 처분될 경우, 삼성전자 및 삼성물산이 보유한 지분 (각각 22.58%, 17.08%)을 제외한 최대주주 일가 보유 지분은 이재용 회장 보유 지분 9.2%만이 잔여. 삼성SDS에 우호적인 IT서비스 시장 환경 변화에 주목할 시점. 생성형 AI 서비스 개시에 대한 기대감. 삼성SDS는 금년 상반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생성형 AI를 본격적으로 상용화할 계획을 공개. 현재 사내 시스템에서 생성형 AI를 테스트 중이며 하반기 중서비스가 정착될 것이라는 예상을 밝힌 바 있음. 클라우드 사업의 고성장 지속. 고객 기업이 원활하게 AI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SaaS와 CSP 등 클라우드 매출액이 빠르게 성장” 이라고 밝혔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AI분석 > 리포트분석 >목표가높음"을 클릭하면 매일 분석되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주간 매수 비중 상위 종목 분석]
*관련 종목의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 상단의 "종목명/종목코드를 입력하세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