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포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주간 기관외인 매수비중 확대 종목] 뷰노, 에이직랜드, HPSP 외게시글 내용
씽크풀 사이트에서는 매일 기관과 외인이 매수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의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뷰노, 에이직랜드, 가온칩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HPSP, 퀄리타스반도체, 가온칩스, 밀리의서재, 더블유씨피 등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수요일까지 외국인들은 더블유씨피를 89만 9978주, 상장주식수대비 2.7% 를 순매수 하며 더블유씨피의 보유비중을 확대했습니다. 11월 28일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더블유씨피에 대해 “2023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617억원(-4% YoY), 영업이익 101억원(-45%, 영업이익률 16.4%)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하회. 전기차용 각형 전지 분리막은 고객사인 삼성SDI의 P5 배터리 출하 확대(+14% QoQ) 영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으나, 원통형 전지용 분리막은 전동공구의 전방 수요 부진이 지속됨에 따라 출하량이 크게 감소. 본격적인 실적 반등은 2025년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 국내 7~8라인과 헝가리 공장의 본격 가동이 예상되므로 2023년 말 8.2억 제곱미터 대비 2배 수준인 15.6억 제곱미터의 생산능력이 갖추어지기 때문. IRA에 따른 EV용 분리막 수요의 꾸준한 성장 전망과 2차전지 소재 업종 내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고려해 더블유씨피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의견을 유지” 이라고 밝혔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AI분석 > 리포트분석 >목표가높음"을 클릭하면 매일 분석되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주간 매수 비중 상위 종목 분석]
*관련 종목의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 상단의 "종목명/종목코드를 입력하세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