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포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주간 기관외인 매수비중 확대 종목] 노을, 스맥, 하나마이크론 외게시글 내용
씽크풀 사이트에서는 매일 기관과 외인이 매수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의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노을, 스맥, 넥스트칩, 클리오, CJ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하나마이크론, 슈어소프트테크, 엠플러스, 레인보우로보틱스, 덕성 등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수요일까지 외국인들은 엠플러스를 49만 4021주, 상장주식수대비 4% 를 순매수 하며 엠플러스의 보유비중을 확대했습니다. 9월 6일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엠플러스에 대해 “이차전지 조립공정 전문 장비 업체화. 올해 역대 최대 실적 전망. 22년 높아진 수주잔고의 매출 인식이 본격화됨에 따라 23년 실적은 매출액 3,194억원(YoY 174%), 영업이익 268억원(YoY 흑전)을 전망. 1H23 호실적으로 인한 높은 매출 인식에도 반기보고서 제출일 기준 동사의 수주 잔고는 4,341억원. 수주의 대부분이 해외 고객사향(Turn-key 납품 선호)이라는 점에서 높은 수익성 추구도 가능할 전망” 이라고 밝혔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AI분석 > 리포트분석 >목표가높음"을 클릭하면 매일 분석되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주간 매수 비중 상위 종목 분석]
*관련 종목의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 상단의 "종목명/종목코드를 입력하세요"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