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지놈앤컴퍼니(314130)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746 2024/10/18 06:23

게시글 내용



지놈앤컴퍼니(314130)는 신규 타깃 항암제 ‘GENA-104’ 연구 결과가 국제 면역학 학술지 ‘사이언스 이뮤놀로지’에 게재됐다고 10월14일 밝혔다. 사이언스 이뮤놀로지는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의 자매지로 면역학 및 종양 면역학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지놈앤컴퍼니는 이번 논문에서 소개된 GENA-104가 기존 면역항암제로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들의 미충족 의료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제로 시장 잠재력을 갖췄다고 보고 있다. GENA-104는 지놈앤컴퍼니가 최초로 발견한 ‘CNTN4’를 타깃으로 하는 항암제 후보물질이다. 

CNTN4는 기존 면역항암제 비반응 환자군에게서 ‘PD-L1’보다 높게 발현되고 PD-L1보다 면역세포인 T세포 활성을 더 강하게 억제한다는 것이 지놈앤컴퍼니 측 설명이다. PD-L1은 암세포가 면역체계의 공격을 회피하기 위해 과발현하는 것으로 알려진 단백질이다.

지놈앤컴퍼니 관계자는 “CNTN4는 위암, 간암, 췌장암 등 다양한 고형암에서 발현한다”며 “CNTN4를 타깃으로 하는 GENA-104는 우수한 항암 효과를 보였고 그 효과에 있어 CNTN4의 발현 정도가 중요한 바이오마커로 작용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지놈앤컴퍼니는 T세포에서 발현돼 CNTN4와 상호 결합하는 물질 ‘APP’를 발굴하기도 했다. 항APP 항체인 GENA-119가 항암 효과를 나타낸다는 연구 결과와 함께 면역 억제 축인 ‘CNTN4-APP’의 기전을 규명하는 내용도 이번 논문에 포함됐다.

GENA-104는 2022년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약 연구개발(R&D) 생태계 구축연구’ 분야 정부 과제로 선정된 신약 후보물질이다. 지난해에는 KDDF의 지원 과제 347개 중 10대 우수 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GENA-119는 지난해 KDDF의 ‘신약 기반 확충 연구’ 분야 정부 과제로 선정돼 R&D를 진행 중이다.

박한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신규 타깃을 발굴하고 항체를 개발해 올 5월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체 기술이전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 또 다른 신규 타깃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발표해 항암제 개발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 GENA-104 관련유의미한 사업적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 GENA-104는 면역항암제와 항체약물접합체(ADC) 두 가지 모두 개발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홍유석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9월9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에서 “GENA-104은 다국적 제약사에서 권리를 가져가서 직접 임상을 진행하려는 수요가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GENA-104은 ‘CNTN4’를 타깃하는 항체치료제이다. CNTN4를 억제해 T세포를 활성화함으로써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기전이다. 면역항암제 후보물질로 개발 중이다. 동물실험에서 GENA-104를 투여 시 CNTN4가 억제되면서 뛰어난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올해 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 계획(IND) 승인을 받았다. 

특히 CNTN4은 글로벌에서 지놈앤컴퍼니만 개발 중인 노블타깃이다. CNTN4는 올해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발표된 연구 중 종양 표면을 표적으로 하는 주목할 만한 신규 타깃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홍 대표는 “CNTN4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타깃이 아닌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타깃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며 “CNTN4의 임상 1상, 2상을 잘할 수 있는 다국적 제약사를 대상으로 계약을 맺기 위해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했다. 

지놈앤컴퍼니는 CNTN4의 ADC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DC에서 항체의 역할은 암세포를 잘 찾아가는 ‘길잡이’이다. 따라서 ADC의 타깃은 암세포에 많이 발현되는 반면 정상세포에는 적게 발현되는 것이 중요하다. 홍 대표는 “글로벌에서 ADC 병용의 트렌드는 각각 다른 타깃으로 병용을 하기 때문에 노블타깃 항체의 탑재에 대한 수요가 크다”며 ““GENA-104의 ADC 연구가 잘 진행되면 전임상 단계에서도 큰 기술수출 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인도네시아 공식 진출을 기념해 자카르타 리뽀몰 뿌리(Lippo Mall Puri)에서 진행한 '유이크 유니버스(UIQ UNIVERSE)'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월5일 밝혔다. 

유이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를 15번째 해외 진출 국가로 선정했다. 인도네시아는 인구수가 2억7000만명으로 세계 4위다. IIPC(인도네시아 투자진흥센터)는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24년 약 11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유이크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인도네시아 대표 K뷰티 전문 유통사인 스킨카라와 손잡고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를 열었다. 아울러 현지 올리브영으로 불리는 '소시올라(Sociolla)' 메가스토어 8개점 동시 입점 등 현지화된 온·오프라인 전략으로 추진 중이다. 인도네시아 기후 등을 고려해 주력 제품은 보송 선스틱 등 선케어와 클렌징밤, 크림미스트로 선정했다. 

국내와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유이크 팝업스토어는 인니 No.1 유통업체 '리뽀몰 뿌리'(Lippo Mall Puri)에 위치한 123평 규모의 소시올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했다. 동시에 리뽀몰 뿌리 스카이가든에서 진행된 대규모 론칭 행사에는 유이크 모델 라이즈와 관객 1400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헨리 리아디 리뽀몰 인도네시아 CEO와 크리스토퍼 매디암 소시올라 CEO 등이 유이크 모델 라이즈에게 인도네시아 전통 의상인 바틱을 선물하기도 했다. 

유이크 관계자는 "올해 가파른 성장세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라며 "지난 8월 일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준데 이어 인도네시아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런칭한 만큼 하반기에도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놈앤컴퍼니는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일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월27일 밝혔다. 

유이크는 이번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기록적인 성과들을 쏟아냈다.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진행된 유이크 팝업스토어에 1만명 가까이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함께 팝업을 진행한 K뷰티와 K패션 17개 브랜드 중에서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팝업은 유이크만의 특허 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의 유익함을 전하고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유이크 유니버스(UIQ Universe) 콘셉트로 꾸몄다. 일본의 MZ세대를 위한 포토존과 광고의상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회사 관계자는 "미츠코시 백화점에는 개점 전 이른 아침부터 유이크 팝업스토어 입장을 위한 대기줄이 백화점 입구부터 지하 2층까지 늘어설 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찾아왔다"라며 "전속모델인 라이즈(RIIZE)가 바쁜 일본 투어 일정 가운데 유이크 일본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팝업 매장에 깜짝 방문하면서 지난 23일은 팝업의 열기가 절정에 달했다"고 말했다.  

라이즈 멤버들은 일본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팬사인회와 뷰티 토크쇼에서 본인들이 애정하는 '클렌징밤'과 '크림미스트' '바이옴 비타C' 라인을 직접 소개하며 사용해 본 소감을 전했다. 일본 대표 뷰티&패션 매거진 WWD Japan, 유명 잡지 美的(미적) 등 일본 현지 매체에서도 유이크 팝업스토어의 인기와 라이즈의 피부관리법 등 뷰티 토크쇼 내용을 전했다.  

이 관계자는 "첫날부터 길게 줄을 설만큼 일본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이례적으로 다수의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상황"이라며 "빠르면 연내에 추가로 일본에 팝업 및 오프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말했다.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28억으로 전년동기대비 213.09% 증가. 영업이익은 17.308억 적자로 118.89억 적자에서 적자폭 대폭 축소.당기순이익은 8.98억으로 66.22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8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153.82% 증가. 영업이익은 110.37억 적자로 243.40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78.16억 적자로 179.46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지놈앤컴퍼니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박한수 의생명공학과 교수가 유전자가위 기술을 통한 고형암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데 성공했다. 

8월14일 업계에 따르면 박한수 대표이사와 조성엽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팀과 공동으로 크리스퍼(CRISPR) 유전자 가위 기반의 유전체 스크리닝 플랫폼과 종양 마우스 모델 기반으로 신규 항암 표적인 TPST2를 발굴해 항암면역 조절 기전을 규명하고 TPST2 억제로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능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확인했다.연구팀은 인간 유방암 세포주(MDA-MB-231)에 1만9050개 유전자를 표적하는 CRIPSR 라이브러리를 주입해 무작위적으로 유전자들이 제거되도록 했다. 이후 사람 유전자를 지닌 인간화 마우스에서 항-PD-1 치료를 병행해 생체 내 종양 성장의 변화를 확인했다. 대조군 종양 대비 항-PD-1 치료 종양에서 TPST2를 표적하는 sgRNA의 빈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TPST2의 비활성화가 세포를 항-PD-1 치료에 더 민감하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연구팀은 전사체 분석, 면역침전법, 질량분석법 등을 활용해 TPST2가 IFNGR1의 설포화를 진행해 면역을 조절한다는 기전을 규명했다. 종양 마우스 모델을 이용한 전임상시험에서 TPST2 제거만으로도 종양 성장을 유의미하게 억제하고 항-PD-1 치료 효과가 크게 향상됐다.연구팀이 유세포분석법을 활용해 TPST2를 제거하자 종양 내 면역세포의 활성화가 유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이를 통해 TPST2의 억제가 항-PD-1 치료의 면역 반응을 증대시켜 항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특히 다양한 임상 코호트를 분석해 여러 암종에서 정상 조직 대비 TPST2 유전자의 증폭 및 발현이 증가됐다. 유방암, 두경부암, 난소암, 육종, 위암, 자궁내막암 환자에서 TPST2 발현이 높은 경우 예후가 더 좋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이러한 결과는 TPST2 억제가 암 면역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연구 결과는 암생물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로 평가받는 '분자 암(Molecular Cancer)' 온라인에 최근 게재됐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96억으로 전년대비 1.50% 증가. 영업이익은 550.92억 적자로 575.12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506.53억 적자로 569.50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인체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기반 신약개발 전문업체. 면역항암을 포함해 다양한 질환군에서의 혁신치료제를 연구개발 하는 기업으로서 기술이전 등을 통한 사업화를 기본 사업모델을 영위 중이며, 이를 위해 신약개발플랫폼 지노클(GNOCLE™)을 구축하고, 혁신 마이크로바이옴 및 신규타깃 기반 후보물질을 효과적으로 발굴 중. 주요 파이프라인은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EN-001(위암, 담도암), GEN-004)(산과질환), SB-121(뇌질환)과 신규타깃 항암제 GENA-104(고형암) 등이 있음. 치료제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유이크 등), 건강기능식품(리큐젠 등)도 출시. 최대주주는 박한수 외(20.36%).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0.85억으로 전년대비 3023.06% 증가. 영업이익은 575.12억 적자로 360.87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569.50억 적자로 360.04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올 10월4일 323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15일 4900우너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96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125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54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50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